드라마 인기 잇는다 '협상의기술' OST 컴필레이션 발매

조연경 기자 2025. 4. 13. 18:5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협상의 기술' OST 온라인 컴필레이션이 드라마의 인기를 잇는다.

JTBC 토일드라마 '협상의 기술' OST 온라인 컴필레이션 앨범은 1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협상의 기술'은 입체감 넘치는 캐릭터들과 이제훈, 김대명, 성동일, 장현성 등 명품 배우들의 눈을 뗄 수 없는 연기로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이번 컴필레이션 앨범에는 물질적 성공만으로는 결코 진정한 위안을 얻을 수 없음을 강렬하게 경고하는 Kevin Salem의 'Money Takes the Heart', 자본주의 사회 속에서 각자가 생존을 위해 싸워야 하는 냉혹한 현실을 디스토피아적인 시선으로 조명하는 'Yul Lovett의 'God Against All', 불안과 통제할 수 없는 삶, 그리고 끝없이 반복되는 순환 속에서 존재의 의미를 고민하는 곡인 Kevin Salem의 'Edge of the World'가 수록됐다.

특히 극 중 오수연 역으로 출연한 박하랑 배우가 직접 부른 'Easter egg'도 함께 담겨 더욱 높은 작품 몰입도와 완성도를 갖춘 명품 OST 앨범이 완성됐다.

스토리의 몰입감을 더하는 14개의 스코어 트랙은 '협상의 기술' 애청자들의 쾌감을 다시 한번 자극한다. '밀회'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봄밤' '졸업' 등 다수의 웰메이드 드라마에서 감각적인 음악을 선보여온 이남연 음악감독의 지휘 아래 세심하게 프로듀싱된 음악들은 극의 연출에 힘을 보탰다.

입체감 넘치는 캐릭터와 독특한 스토리로 호평을 받은 '협상의 기술' OST는 극 중 인물들의 서사에 힘을 더하며 뜨거운 호응을 이끌었다. 이번 컴필레이션 앨범은 '협상의 기술'의 이야기에 몰입감을 높이며 극의 여운을 이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조연경 엔터뉴스팀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