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라샬라' 김광규, 노력상 수상 "잘하지 않아도 괜찮다는 걸 알게 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5인방이 2주간의 어학연수 생활을 끝으로 졸업식을 맞이했다.
12일(토) 방송된 JTBC '늦기 전에 어학연수- 샬라샬라'(이하 '샬라샬라') 최종회에서는 웃음과 감동이 공존하는 배우 5인방의 유쾌하고 진심 어린 어학연수 피날레가 펼쳐졌다.
이어진 필기시험에서 초급반의 성동일과 김광규가 듣기 평가부터 고전하며 웃음을 자아냈다.
특히 김광규의 절친 사라와 '안녕 머신' 산티아고는 "가장 기억에 남는 친구는 광규"라며 진심을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5인방이 2주간의 어학연수 생활을 끝으로 졸업식을 맞이했다.
12일(토) 방송된 JTBC '늦기 전에 어학연수- 샬라샬라'(이하 '샬라샬라') 최종회에서는 웃음과 감동이 공존하는 배우 5인방의 유쾌하고 진심 어린 어학연수 피날레가 펼쳐졌다.
13일 차 아침, 어학연수의 막바지를 앞둔 멤버들은 "되게 그리울 것 같아"라며 아쉬움을 안고 등굣길에 나섰다. 하지만 이들을 기다리고 있는 것은 다름 아닌 '기말고사'로, 스피킹은 물론 필기시험까지 추가되며 멤버들의 긴장감이 최고조에 달했다. 특히 김광규는 시험이라는 말에 어린 시절 회초리 트라우마를 떠올리며 긴장한 얼굴로 시험장에 들어섰으나, 시간이 흐를수록 자신감을 회복하며 선생님에게 "배운 걸 잘 활용했어요"라는 칭찬을 듣는다. 엄기준 또한 노안으로 애를 먹기도 했지만 문제 속 정보를 빠르게 캐치해 완벽한 설명을 이어갔다.
이어진 필기시험에서 초급반의 성동일과 김광규가 듣기 평가부터 고전하며 웃음을 자아냈다. 김광규는 도무지 들리지 않는 문제에 "이건 도박"이라며 찍기로 승부를 걸고, 성동일 역시 생활영어에는 능하지만 문법에는 다소 약한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최종 성적은 50점 만점에 성동일 33.5점, 김광규 31점으로 사전테스트에서 8점을 받았던 성동일이 무려 4배 이상 점수를 끌어올리며 놀라운 성장을 입증했다.
졸업식을 하루 앞둔 멤버들은 동네 마트를 찾아 선물과 꽃을 준비했다. 김광규는 정이 든 이웃 클라우디아에게 직접 선물을 전하며 작벌인사를 건넸다. 하지만 그녀가 써준 필기체 편지를 해석하지 못하고 번역 앱을 켜자 "케임브리지에서 커리 집에 데려갈게요"라는 문장이 "만두를 데워드릴게요"로 번역되며 큰 웃음을 안겼다.
마침내 멤버들은 2주간의 어학연수 생활을 끝으로 졸업식을 맞이했다. 이날 담임 선생님들이 직접 선정한 특별상 시상식에서 '최고의 노력상'은 김광규가, 중급반 MVP는 '문법가이' 장혁이 차지했다. 이어진 졸업식의 피날레 '졸업 스피치' 시간. 엄기준은 영어가 더 이상 두렵지 않다며 선생님에게 진심 어린 감사를 전하고, 성동일은 "영어를 새롭게 알게 됐다"라며 유쾌한 이별 인사를 남겼다.
마지막으로 단상에 오른 김광규는 "잘하지 않아도 괜찮다는 걸 알게 됐다"라는 말로 모두를 울컥하게 만들고, 정성껏 준비한 깜짝 선물을 선생님에게 전달하며 감동을 더했다. 졸업식 후 이어진 기념촬영과 선물 전달 시간에서 멤버들은 친구들과 아쉬운 작별을 나누며 "한국에 꼭 오겠다"라는 약속도 주고받았다. 특히 김광규의 절친 사라와 '안녕 머신' 산티아고는 "가장 기억에 남는 친구는 광규"라며 진심을 전했다.
iMBC연예 백아영 | 사진출처 JTBC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샬라샬라' 김광규, 김원희와 부부로 오해받았다 "네 와이프야?"
- '샬라샬라' 케임브리지 대학, 교수 이상급만 잔디 밟기 가능?! 성동일 "나이는 나도 시니어"
- '샬라샬라' '생마늘X고추' 장혁 표 핫도그에 외국인 친구들 '눈물'
- '샬라샬라' 영국 물가에 경악한 아저씨 5인방 "집 나가면 개고생"
- '샬라샬라' 성동일, 박물관 투어 중 울컥 "가난한 연극쟁이였던 내가…"
- '샬라샬라' 성동일 "사생아라 父 기억 없어…子 준이가 아빠 무섭다고…"
- "퍽 퍽 퍽" 윤딴딴, 아내 은종 무자비 폭행 영상 '충격'
- '숙박업소 사진 유출' 승한, 라이즈 복귀 번복 후 솔로 데뷔 [공식입장]
- [단독] 클레오 채은정 결혼, 비연예인 방송업계 관계자와 백년가약
- "김수현과 중2때 성관계"VS"AI 조작 음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