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들리는 밸런스' 볼넷에 불운에… 안 풀리는 엄상백, 3이닝 3실점...이적 후 3G 연속 조기강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78억 FA 투수 엄상백(29·한화)이 또 한번 조기 강판됐다.
엄상백은 12일 대전 한화생명볼파크에서 열린 키움전에 선발 등판했다.
한화는 엄상백이 조기에 강판되면서 5회초까지 0-5로 뒤지고 있다.
경기 전 한화 김경문 감독은 전날 타선 지원 속 완벽투로 시즌 첫승을 수확한 류현진을 언급하며 "첫으을 제 때 못하면 굉장히 꼬인다. 어제 모든 게 잘 된 만큼 오늘도 타선 지원 속에 엄상백 선수가 첫 승을 올렸으면 좋겠다"고 희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스포츠조선 정현석 기자]78억 FA 투수 엄상백(29·한화)이 또 한번 조기 강판됐다.
한화 이글스 이적 후 세번째 등판 모두 5이닝을 채우지 못했다.
엄상백은 12일 대전 한화생명볼파크에서 열린 키움전에 선발 등판했다.
하지만 3이닝 만에 마운드를 내려갔다. 73구로 투구수가 많았다. 볼넷과 안타로 매 이닝 위기를 맞으며 힘겨운 피칭을 이어갔다. 3이닝 5안타 3볼넷 4탈삼진 3실점.
최고 구속 148㎞ 직구와 체인지업, 커브, 커터를 섞어 던졌지만 투구 밸런스가 불안했다.
1회초 부터 볼넷이 화근이 됐다. 운도 따르지 않았다.
송성문과 최주환을 볼넷으로 내보내며 2사 1,2루에서 박주홍에게 던진 빠른 공이 빗맞은 좌전 선제 적시타가 됐다.
2회초 2사까지 빠르게 잡았지만 김태진 송성문에게 연속 2루타를 맞고 추가실점했다.
4회 선두 김건희에게 좌중간 2루타를 허용하자 양상문 투수코치가 마운드 위를 향했다.
어깨를 두드리며 수고했다고 격려했다. 엄상백은 비를 머금은 흐린 봄 날씨 만큼 어두운 표정으로 마운드를 내려왔다. 이상규가 송성문에게 적시타를 허용하며 3실점이 됐다. 한화는 엄상백이 조기에 강판되면서 5회초까지 0-5로 뒤지고 있다.
경기 전 한화 김경문 감독은 전날 타선 지원 속 완벽투로 시즌 첫승을 수확한 류현진을 언급하며 "첫으을 제 때 못하면 굉장히 꼬인다. 어제 모든 게 잘 된 만큼 오늘도 타선 지원 속에 엄상백 선수가 첫 승을 올렸으면 좋겠다"고 희망했다. 하지만 사령탑의 바람과 달리 엄상백의 밸런스가 정상적이지 않았다. 한화 타선도 초반 엄상백을 돕지 못했다.
1회말 2사 3루에서 노시환의 잘 맞은 적시타성 타구가 2루수 정면으로 향하며 직선타로 끝나고 말았다. 빗맞은 적시타로 선취점을 내준 엄상백으로선 곧바로 동점이 됐다면 마음이 한결 편해졌을 수 있었다.
이날 등판에서 엄상백은 밸런스 회복의 숙제를 안았다. 지난해 보여준 모습이 아니었다.
밸런스가 흔들리니 원하는 곳에 안착시키지 못한다. 제구를 위해 뿌리지 못하고 밀어 던진다. 그러다보니 같은 140㎞ 후반대 빠른 공도 타자들 타이밍에 딱딱 맞아 나간다. 체인지업으로 범타를 유도하고 있지만 변화구만 던질수는 없는 노릇이다. 투구수도 자꾸만 늘어난다.
선발 3경기 동안 소화한 이닝이 10⅔이닝에 불과하다. 8실점으로 6.75의 평균자책점. 승리 없이 속절 없는 패전만 쌓이고 있다.
하루 빨리 자신의 밸런스를 되찾아 새롭게 시작해야 하는 엄상백이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봄, 볼 때마다 달라지는 얼굴..."필터 좀 제발 그만" 팬들도 거부반…
- '두 팔 들어 파울이잖아.' 염갈량 욕설 퇴장에 충격의 배치기까지. '우…
- "중년 톱배우 A씨, 성도착증..스탭 앞 자기 성기 만져" 신정환, 거침…
- “역겨워”..74세 유명 男배우, 생방송 중 女배우에 강제 성추행
- [단독인터뷰]둘째 아들이 일본 국가대표, 김정민 "귀화 아냐, 모국이 두…
- '캐나다 이주' 안선영 눈물, 직원이 수억원 횡령 "식구라 믿었는데 배신…
- 안유성, 1700평 달하는 땅부자 "평당 2천만원...목표는 5천평" (…
- '폭싹 제니母' 김금순, 기러기 엄마 고백 "보증금 빼서 두 子 유학" …
- 안재현, '이혼 5년만' 열애 공개 응원에 오열 "좋은 사람도 만나길" …
- '정준호♥' 이하정, 접촉사고 당했다 "매일 치료...좋은 일 있으려나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