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군, 박대리로 효도 귀향 나선 이유
이선명 기자 2025. 4. 12. 14:35
충북 괴산 찾아 홀몸 어르신 위한 작업
다슬기 청국장부터 겉절이까지 정성 밥상
“효도 대신하겠다” 박군의 전국 효도 행보
박군이 출연한 ‘6시 내고향’ 방송화면. 토탈셋 제공
다슬기 청국장부터 겉절이까지 정성 밥상
“효도 대신하겠다” 박군의 전국 효도 행보

트로트 가수 박군이 KBS1 시사교양 프로그램 ‘6시 내고향’의 새 코너 ‘효도기획 박대리’에 출연한다.
박군은 11일 방송을 통해 첫 출연을 알렸다. ‘효도기획 박대리’는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을 직접 찾아가 일손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박군은 “효도가 쉽지 않지만 대신하겠다”고 말했다.
첫 회에서는 박군이 군 복무 시절 15년을 보낸 충청북도 괴산을 찾았다. 그는 귀향 후 홀로 농사를 짓고 있는 노모를 돕기 위해 제초 작업에 나섰다. 제초제 탱크 무게에 놀랐으나 작업을 끝냈다.
이날 방송에서는 박군의 요리 실력도 공개됐다. 그는 식품영양학 전공자이며 중식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박군은 다슬기 청국장 표고버섯밥 배추 쪽파 겉절이로 한상을 준비했다. 식사 후에는 파스를 직접 붙이며 어르신을 챙겼다.
박군은 “군 시절 훈련하던 산이 그대로 보여 당시 생각이 났다”며 “전국 어디든 불러주시면 달려가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이선명 기자 57km@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손예진♥’ 현빈, DNA 몰빵 子에 “더 크면 걱정 생길 것 같다” (요정식탁)
- ‘해체 고민’ BTS 알엠, 연일 쓴소리…“하이브 우리한테 애정을 가져줬으면”
- ‘NO팬티’ 추성훈, 바지 터졌다…허경환 “엉덩이는 하얗네” (헬스파머)
- ‘데이앤나잇’ 김주하 “전남편 폭력에 고막 파열·외상성 뇌출혈…목 졸려 응급실行” (종합)
- ‘아바타: 불과 재’ 첫주, 벌써 5109억 삼켰다
- [종합] 신민아♥김우빈, 10년 사랑 결실…법륜스님 주례 속 역대급 웨딩마치
- ‘주사이모’ 피한 전현무, “많이 힘들었는데” KBS서 첫 ‘대상’
- 박나래 논란 속…‘절친’ 한혜진, 의미심장 발언 “인연 없는 것도 인연”
- “유튜브도 잘 되는데 장사까지”…‘유방암 투명’ 박미선, 공구 소식에 쏟아진 우려
- “치명적 뒤태!” 심형탁 아들 하루, 기저귀 모델 꿰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