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체 재계약 불발→해체는 NO…레드벨벳도 '따로 또 같이'[초점S]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레드벨벳도 '따로 또 같이' 활동에 돌입한다.
최근 레드벨벳 멤버 웬디, 예리가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와의 재계약이 불발됐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웬디와 예리는 재계약은 체결하지 않았으나, 레드벨벳 그룹 활동은 SM과 함께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정혜원 기자] 그룹 레드벨벳도 '따로 또 같이' 활동에 돌입한다.
최근 레드벨벳 멤버 웬디, 예리가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와의 재계약이 불발됐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앞서 지난 4일 SM은 웬디, 예리와 전속계약이 종료되었다며 "레드벨벳으로 데뷔한 이후 그룹 활동은 물론 솔로 아티스트로서도 다방면에서 활약해온 웬디, 예리와 함께한 시간은 당사에게도 큰 행복이었다. 지금까지 쌓아온 모든 순간들을 소중히 간직하며 웬디와 예리의 새로운 출발을 진심으로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웬디와 예리는 재계약은 체결하지 않았으나, 레드벨벳 그룹 활동은 SM과 함께할 예정이다.
예리는 해당 소식이 전해지기 하루 전 팬 소통 플랫폼 버블을 통해 "내일 아침 회사 관련 내 소식이 하나 나간다. 그냥 기사보다 제일 먼저 이렇게라도 내가 말해주고 싶은 마음이 들어서 놀라지 말라고 미리 왔다"라며 "사랑해 울 팬들"이라고 팬들에 대한 변함없는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웬디 역시 재계약 불발 소식이 전해진 후 "레드벨벳으로서 세상에 나와 러비들을 만날 수 있게 해주신 SM 식구들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그동안 받은 많은 지원과 배려 덕분에 지금의 내가 있을 수 있었다 생각한다"라고 SM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웬디는 "무엇보다 언제나 따뜻한 응원과 사랑으로 날 지켜봐 준 러비 여러분! 여러분과 함께하는 매 순간이 참 소중했고, 그 힘으로 난 어떠한 일이 있어도 늘 한 걸음씩 나아갈 수 있었다"라며 "스스로 더 넓은 세상에서 새로운 도전을 해보고 싶다는 마음에 용기를 내보게 됐다. 그리고 이러한 선택을 응원해 준 사랑하는 멤버들에게도 진심으로 고맙다는 말을 꼭 전하고 싶다"고 팬들과 멤버들을 향한 애정을 밝혔다.
또한 웬디는 "레드벨벳은 내게 무엇보다 소중한 존재다. 앞으로도 레드벨벳의 웬디로서 활동을 계속 이어가고, 또 다른 웬디의 새로운 모습으로 러비들을 만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레드벨벳 활동에는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며 팬들을 안심시켰다.

웬디와 예리를 제외한 멤버 3인은 이미 SM과 재계약을 마쳤다. 조이는 지난 1월, 슬기는 2023년 8월, 아이린은 2024년 2월 SM과 재계약을 체결하면서 동행을 선택했다. 세 사람의 재계약 소식이 전해진 후, 많은 팬들이 웬디와 예리의 재계약 관련 소식을 기다렸고, 이들은 전속계약 종료를 선택하며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됐다.
레드벨벳은 2014년 데뷔해 어느덧 데뷔 10주년을 넘어섰다. 이들은 활발히 활동하며 매번 자신들의 독보적인 색깔로 대중을 사로잡았다. 데뷔곡 '행복'을 시작으로 '아이스크림 케이크', '빨간 맛', '덤덤', '러시안 룰렛', '피카부', '싸이코', '필 마이 리듬', '칠 킬', '코스믹'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남기며 큰 사랑을 받았고, '3세대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했다.
이처럼 항상 흔들림 없이 굳건히 자신들의 자리를 지켰던 레드벨벳. 이들이 데뷔 11년차에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게 됐으나, 소속사가 달라진 웬디와 예리 모두 팬들은 물론 팀에도 강한 애정을 보이고 있기에, 이들의 팀 활동에는 큰 지장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같은 SM 소속인 소녀시대는 물론, K팝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블랙핑크 등 많은 K팝 그룹들이 이미 '따로 또 같이' 전략을 선택하며 더욱 승승장구 하고 있다. 이에 레드벨벳의 '따로 또 같이' 활동도 이들의 색다른 모습과 도전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민희 엄마됐다…'불륜' 9년만에 홍상수 혼외자 득남[종합] - SPOTV NEWS
- [단독]박나래 '55억집' 도난 피해, 내부 소행이었나…"외부 침입 흔적 無" - SPOTV NEWS
- 전현무 "보아와 취중 라이브 경솔…박나래 불쾌한 상황 이해해줘"[전문] - SPOTV NEWS
- 보아, 전현무와 취중 라방에 사과…"박나래 너그러이 이해, 실망 드려 죄송"[전문] - SPOTV NEWS
- 제니, 눈 둘 곳 없는 상체 노출 파격 화보 - SPOTV NEWS
- '불륜 사죄' 히로스에 료코, 이번엔 간호사 폭행했나…현행범 체포설 - SPOTV NEWS
- 김지민, 뜻밖의 파혼 언급…양수경 모녀 사연에 "나 결혼 안 할래"('조선의사랑꾼') - SPOTV NEWS
- [단독]'日 국민배우' 타케나카 나오토, '모범택시3' 뜬다…韓드라마 15년만 출연 - SPOTV NEWS
- "회사 뒤집혀" 전현무·보아, 혼돈의 취중 라방 '급종료 엔딩'[종합] - SPOTV NEWS
- 최여진, ♥돌싱 남편과 육탄전까지…결혼식 전인데 "다시 생각해, 마지막 기회"('동상이몽2') - SP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