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바닥까지 다 알아” 황신혜, 첫 번째 이혼 후 故 김수미 집밥으로 위로받은 사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고(故) 김수미는 살아생전 손맛이 좋기로 유명했다.
tvN, Olive '수미네 반찬', SBS Plus '밥은 먹고 다니냐' 등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김수미의 음식 솜씨는 증명된 바 있다.
이에 김수미는 "예전에 황신혜 씨가 (이혼 후) 혼자됐을 때 매일 아침부터 와서 아침밥부터 먹었다. 먹고 저 일 나가면 집에서 혼자 자고 저녁에 갔다. 우리 반찬이 그렇게 맛있다더라"며 황신혜에게 나눴던 정을 고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수미는 또 자신이 정성스럽게 만든 맛 좋은 음식을 주변 사람들에게 나누며 밥심이 필요한 이들에게 인정을 베풀었다. 배우 황신혜가 대표적이다.
2021년 5월 방송된 TV조선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출연한 김수미는 황신혜와의 각별한 인연을 밝혔다. 요리 대접이 취미라고 알려진 김수미에게 허영만은 “가장 많이 신세 진 연예인이 누구냐”라고 질문했다. 이에 김수미는 “예전에 황신혜 씨가 (이혼 후) 혼자됐을 때 매일 아침부터 와서 아침밥부터 먹었다. 먹고 저 일 나가면 집에서 혼자 자고 저녁에 갔다. 우리 반찬이 그렇게 맛있다더라”며 황신혜에게 나눴던 정을 고백했다.
이날 방송에서 김수미는 “황신혜랑 추억이 많다. (황신혜가) 첫 번째 이혼을 하고 마음이 힘들 때 하루 종일 우리 집에 있었다. 아침에 와서 밥 먹고 자다가 2시쯤 일어나서 밥 달라고 해서 주면 먹고 또 들어가 잤다”고 지난날을 떠올렸다. 이에 황신혜는 “우리 집보다 수미 언니 집에서 살다시피 했다”며 고마워했고, 김수미는 “우린 정말 친자매처럼 지냈다. 가족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황신혜는 “우린 밑바닥까지 다 아는 사이다. 내가 잘못 풀면 수미 언니 큰일 난다”고 덧붙였고, 김수미는 “내 비리를 다 알고 있다”고 인정해 유쾌한 케미를 선보였다.
황신혜는 1987년 패션업체 대표의 자제와 첫 결혼을 하며 연예계에서 은퇴했으나 9개월 만에 이혼했다. 이후 영화 ‘개그맨’으로 연예계에 복귀한 그는 1998년 중견 재벌 2세와 재혼했으나, 1999년 딸 이진이를 낳은 후 2005년 두 번째 결혼생활을 정리했다.
2019년 11월 방송된 ‘밥은 먹고 다니냐’에서는 한 임신부가 만삭의 몸을 이끌고 홀로 김수미의 가게를 찾았다. 이 모습을 본 김수미는 의아해하며 “왜 혼자 왔어? 애들이랑 안 오고? 아빠는?”이라고 물었다. 잠시 머뭇거리던 여성은 “사별했다. 남편이 아기의 존재도 모른 채 떠났다”며 7개월 전 남편이 심장마비로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사연을 알렸다.
김수미는 안타까운 사연에 올라오는 눈물을 꾹 참으며 입덧을 하는 여성을 위해 된장찌개와 간장게장, 직접 담근 겉절이를 따로 준비해서 냈다. 이 여성이 식사를 끝내고 가게를 떠나려고 하자 김수미는 여성이 잘 먹던 반찬을 챙겨주며 조용히 명함을 건넸다. 김수미는 “나한테 꼭 전화해”라는 말과 함께 자신의 스카프를 여성의 목에 직접 둘러주며 “감기 걸리지 마”라고 마지막까지 따뜻한 진심을 전해 뭉클함을 선사했다.
지난 50여 년 동안 ‘국민 엄마’로 많은 사랑을 받은 김수미는 지난해 10월 향년 75세로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 많은 이들을 슬프게 했다.
김지연 기자 delays@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쳤다’ 소리 들었는데…“현금 1억이 30억 됐네요”
- “부자는 다르네”…1000억 재산 서장훈, 이상민 재혼에 건넨 통 큰 축의금 액수
- 중2 딸 입에서 나던 사탕 냄새…알고 보니 전자담배?
- 정우성, 혼외자 출산 문가비 아닌 연인과 혼인신고?…소속사 "확인 중"
- “시아버지와 혼인신고 X족보 됐다”...안동서 실제 벌어진 일
- 꽁꽁 숨겼던 조세호 아내 얼굴 공개됐다...174cm 슈퍼모델 출신
- “여관 골방에 살았다”…홍자, 가족 위해 버틴 무명 8년 고백
- 결별하자마자 열애설 터진 이미주, 전남친 충격 만행 폭로
- 남편 도경완 불치병 진단 3달 만에 장윤정도 시술…이게 다 무슨 일?
- “이규혁한테 속았다, 결혼 후회” 손담비, 눈물 쏟으며 밝힌 남편 ‘만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