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데이터랩]현대힘스 주가, 트럼프 발언에 힘입어 급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발언이 현대힘스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러한 발언은 시장에 즉각적인 반응을 일으켰고, 현대힘스의 주가는 이틀 연속 상승세를 보였다.
이번 트럼프의 발언으로 미국의 조선업 재건 계획이 구체화될 경우, 현대힘스는 추가적인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힘스의 주가 상승은 단순히 트럼프의 발언에 의한 일시적 현상일 수도 있지만, 장기적으로 미국과의 협력관계를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힘스 주가, 트럼프 발언에 힘입어 급등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발언이 현대힘스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트럼프는 최근 미국의 조선업을 재건하겠다는 의사를 밝히며, 미국과 우호적인 국가들로부터 선박을 구매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이러한 발언은 시장에 즉각적인 반응을 일으켰고, 현대힘스의 주가는 이틀 연속 상승세를 보였다. 현재 주가는 이전보다 15.54% 오른 15,690원을 기록하고 있다.
현대힘스는 HD현대 중공업 등 국내 주요 조선사들과의 공급 계약을 통해 조선 기자재를 지속적으로 공급해온 바 있다. 이번 트럼프의 발언으로 미국의 조선업 재건 계획이 구체화될 경우, 현대힘스는 추가적인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미국 시장에서의 새로운 계약 체결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현대힘스의 주가 상승은 단순히 트럼프의 발언에 의한 일시적 현상일 수도 있지만, 장기적으로 미국과의 협력관계를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이로 인해 현대힘스의 향후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투자자들은 이러한 상황을 면밀히 주시하며, 향후 발표될 추가적인 정보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정연호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납작 가슴도 섹시하다” 외치더니… 돌연 풍만해져 나타난 인플루언서
- ‘하객 대박’ 조세호, 축의금 톱5 언급 “금고에 봉투째 보관” 누구길래
- 난임 시술로 힘들게 낳은 아기가 남의 아기라니…호주에서 무슨 일이
- 키 3㎝ 넘게 속이고 결혼한 유명 연예인… “사기 결혼” 지적 나왔다
- “외부침입 없다”…박나래 집 도난사건 ‘내부소행설’에 기안84 주목
- “한계였어요” 성매매 강요당한 여고생, 5일간 ‘男 45명’ 상대…日 발칵
- 여에스더 ‘충격’ 진단 “머릿속 시한폭탄…역대급 크기 발견”
- 김대호, 출연료 ‘150배’ 받더니…“빠른 은퇴” 선언
- ‘70억 세금 추징’ 유연석, 30억으로 줄었다…“이중과세 인정받아”
- 고소영 맞아? “비율도 표정도 안 좋아” 직접 밝힌 녹색어머니회 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