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행동주의 펀드의 지분 매입 소식에… DN오토모티브 4%대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N오토모티브 주가가 11일 장 초반 4%대 강세다.
미국 행동주의 펀드가 지분 매입 계획을 공개적으로 밝힌 것이 주가 상승의 원인으로 풀이된다.
미국 행동주의 펀드를 운영하는 블루오카캐피탈이 보고서를 통해 공개적으로 DN오토모티브 지분을 매입하겠다고 밝히자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블루오카캐피탈은 DN오토모티브가 자회사인 DN솔루션즈(옛 두산공작기계)의 기업공개(IPO)를 통해 자산 가치를 높일 것으로 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N오토모티브 주가가 11일 장 초반 4%대 강세다. 미국 행동주의 펀드가 지분 매입 계획을 공개적으로 밝힌 것이 주가 상승의 원인으로 풀이된다.

11일 오전 9시 16분 기준 DN오토모티브는 유가증권시장에서 전일 종가 대비 850원(4.28%) 오른 2만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 전날 대비 12.84% 오른 2만2400원을 찍기도 했다.
미국 행동주의 펀드를 운영하는 블루오카캐피탈이 보고서를 통해 공개적으로 DN오토모티브 지분을 매입하겠다고 밝히자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블루오카캐피탈은 DN오토모티브가 자회사인 DN솔루션즈(옛 두산공작기계)의 기업공개(IPO)를 통해 자산 가치를 높일 것으로 보고 있다. 블루오카는 “부분별 가치평가를 종합해 보면 DN솔루션즈의 IPO만으로도 194~294%의 수익을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
DN솔루션즈는 공작기계 시장에서 국내 1위, 금속절삭기계 시장에서는 글로벌 3위 업체로 자리잡고 있다. DN오토모티브는 지난 2022년 MBK파트너스로부터 DN솔루션즈를 인수한 바 있다.
DN솔루션즈는 이달 말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수요예측과 다음달 초 일반청약을 거쳐 상반기 코스피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디 한번 지어봐라”… 주택공급대책에 주민·노조까지 뿔났다
- 산업 재편 논의 속 SK온 향방 주목… SK그룹 고심
- [르포] 용접면 벗고 태블릿 들었다… 작업자 1명이 로봇 8대 지휘하는 HD현대重 조선소
- [단독] GV80 팔면 4점 넥쏘 팔면 0점… 현대차, 차종별 ‘수익 점수표’ 전격 도입
- [정치 인사이드] 조국의 집값 해결책은 ‘고품질 공공임대주택’
- [단독]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재건축 제동… 서울시, 용도 상향 ‘보류’
- 李 대통령 ‘설탕세’ 언급에 식품업계 촉각… 해외 사례 살펴보니
- [AX, 낡은 공장을 깨우다]⑥ 초정밀 가공의 진화, 드릴 교체도 AI가...21세기 “효율 30%↑”
- [밸류업 원조, 일본을 가다]② 와타나베 도쿄거래소 상장부장 “PBR 1배 미만은 수치… 채찍보단
- 삼성전자·SK하이닉스, HBM4 공급 앞두고 미묘한 ‘디스전’…“우리가 앞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