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맥스, 비트코인 37개 추가 매입… 국내 상장사 中 보유량 2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스닥 상장사 비트맥스가 최근 비트코인 37개를 추가 매입하며 국내 상장사 중 비트코인 보유량 2위에 올랐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매입으로 비트맥스의 가상자산 보유량은 비트코인 125개, 이더리움 500개로 늘었다.
비트맥스 관계자는 "전 세계적인 흐름이 비트코인을 장기 전략 자산으로 삼아 자산 가치를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략적 관점에서 가상자산 보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장사 비트맥스가 최근 비트코인 37개를 추가 매입하며 국내 상장사 중 비트코인 보유량 2위에 올랐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매입으로 비트맥스의 가상자산 보유량은 비트코인 125개, 이더리움 500개로 늘었다. 현재 국내 상장사 중 가장 많은 비트코인을 보유한 기업은 위메이드로 알려졌다.
비트맥스 측은 글로벌 기업들의 가상자산 확보 움직임에 맞춰 추가 매입을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최근 미국의 게임스탑은 이사회를 통해 기업 자금으로 비트코인을 전략 자산에 편입하는 방안을 만장일치로 승인했으며, 발표 직후 주가는 12% 급등했다.
비트맥스 관계자는 “전 세계적인 흐름이 비트코인을 장기 전략 자산으로 삼아 자산 가치를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략적 관점에서 가상자산 보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두통부터 임종까지 무차별 초음파·MRI…26兆 쓴 文케어 ‘1인당 부담액만 50%↑’
- [2026 부동산 전망]② “공급 부족 5만~10만 가구… 전세의 월세화도 가속”
- [비즈톡톡] 적자 감수하며 요금 할인 단행한 SK텔레콤… 4500억 보상안 내놓고 구색 맞추기 급급한
- “1㎜ 오차도 잡았다”… ‘인공 태양’ 완성한 조선업 최연소 명장
- CEO는 ‘파리 목숨’, 전략은 ‘오락가락’… 비전 실종된 현대오토에버
- [주력산업 2026] 관세 부담 덜고 반등 노리는 車 산업… 中과의 경쟁은 심화
- [2026 증시] 美 주식 비중 늘려라… 해외 IB “강세장 지속”
- [세계가 찾는 K]① ‘한국식’이 통한다… 편의점·백화점, 해외 일상 속으로
- 새해 첫날 일부 복권판매점 로또 발행 먹통… “현재 재개”
- [르포] 대출 0원인데 국평 입주권 18억 찍었다… ‘마피 속출’ 광명의 부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