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사기·대출도 보장된다고?…안심 보장보험 등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갚지 못한 대출금을 대신 상환해주거나 전·월세사기를 당했을 때 일정 금액을 보장해주는 보험까지 등장해 눈길을 끈다.
10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최근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대출안심서비스 특약을 통해 질병이나 사고로 사망 등 보험사고 발생 시 고객의 대출금을 상환해주는 상품을 출시했다.
콘서트나 굿즈 수집 등 팬덤 취미활동을 하다 신체·금전적 피해를 입었을 때 보장해주는 보험도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콘서트 등 팬덤 취미활동 시 피해도 보상
![[서울=뉴시스] 간편가입 대출안심 보장보험 이미지. (사진=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제공) 2025.04.1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4/10/newsis/20250410070034961kgmo.jpg)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갚지 못한 대출금을 대신 상환해주거나 전·월세사기를 당했을 때 일정 금액을 보장해주는 보험까지 등장해 눈길을 끈다.
10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최근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대출안심서비스 특약을 통해 질병이나 사고로 사망 등 보험사고 발생 시 고객의 대출금을 상환해주는 상품을 출시했다.
초고령 사회가 되면서 기대수명과 함께 늘어난 대출상환 대비 필요성이 높아졌다는 점에 착안했다. 보험가입금액은 500만원부터 3억원까지 설정할 수 있다. 가입 시 대출이 없더라도 2종(선택부가형)으로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전세안심보험'을 업계 최초로 출시했다. 계약 체결 후 대항력(전입신고와 확정일자를 통해 거주권을 법적으로 보호받을 수 있는 권리)을 확보하기 전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전세사기 위험 등을 보장한다.
임대인의 이중 계약이나 전입신고 날 설정된 근저당 전세사기, 가짜 임대인과의 계약, 공모한 중개사가 위조된 서류를 제공하는 경우 등도 보장된다. 보장 금액은 1000만원부터 10억원까지로, 가입 시 한 번만 납부하면 된다.
콘서트나 굿즈 수집 등 팬덤 취미활동을 하다 신체·금전적 피해를 입었을 때 보장해주는 보험도 있다. 롯데손해보험의 '덕밍아웃상해보험'이다.
해당 보험은 콘서트 현장과 페스티벌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해후유장해와 골절수술비, 깁스치료비를 담보하고 무릎인대파열과 연골손상, 관절(무릎·고관절)손상에 대한 수술비도 보장한다. 보험기간을 1일 이나 1년 중에 고를 수 있다.
콘서트 티켓, 포토카드, 피규어 등을 구매하다 사기피해를 입었다면 피해금액의 90%를 50만원 한도 내에서 보상한다. 온라인 직거래 사기로 금전상의 피해를 입은 경우 범죄사실이 확인됐을 때 보장받을 수 있다. 다만 인터넷 게임과 관련된 대금편취사기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보험업계 관계자는 "최근 이런 것도 보장할까 싶을 정도의 보험 상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며 "상품 차별화를 통해 잠재고객들을 끌어모으겠다는 전략"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소원·진화, '이혼 후 동거'에 시모 충격 "서로 앞길 막지 마"
- 애프터스쿨 리지, 우울증 심했나 "죽니사니 해"
- "가수 신씨, 수년간 美 원정도박…공연 선급금 20억 빼돌려"
- '임신 8주차' 김지영 '55㎏ 신부'됐다…"계속 배고파"
- "'쇼미12' 래퍼, 병역기피 혐의 재판행"
- "야구는 스포츠 아니다" 김남일 발언 후폭풍…아내 김보민 악플 불똥
- 현주엽 17세 子, '정신과 폐쇄병동'만 3번 입원…"새장 같았다"
- 신은수·유선호, 3개월째 열애…말띠 동갑커플
- 박나래 주사이모, 돌연 글 수정…"'허위 제보자들' 사과는 해야지?"
- 김준수 89억원 집 방문 정선아 "전부 금…이집트 갑부인 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