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조숙증 진단 기준과 예방법, 실제 사례로 알아보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구화된 식습관과 환경호르몬 노출 증가 등으로 성조숙증을 겪는 어린이가 늘면서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걱정도 커지고 있다.
전문가들은 자녀의 성장 상태를 객관적으로 진단받고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개선해 성조숙증을 예방하는 게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성조숙증의 개념과 원인, 진단 기준과 치료 시점,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최신 치료 기술 및 임상 사례 등 학부모가 실제 궁금해하는 내용을 자세히 설명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황일태 소아청소년과 교수 강의
140명 선착순, 질의응답도 가능

“성장호르몬 주사를 맞는 어린이가 한 반에 2, 3명 정도입니다. 유명 성장클리닉은 어린이집 다닐 때 예약해야 초등학생 때 초진 받을 수 있다고 하더군요.”(대구 남구 초등학교 교사)
서구화된 식습관과 환경호르몬 노출 증가 등으로 성조숙증을 겪는 어린이가 늘면서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걱정도 커지고 있다. 성조숙증은 조기 진단과 예방이 중요하다. 시기를 놓치면 적절하게 치료를 받기 어려워지고 성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어서다.
하지만 성조숙증 검사, 성장판 검사와 키 성장 치료를 받으려는 수요가 늘며 조기 진단과 과잉 진단 사이에서 혼란스러워하는 학부모가 많다. 전문가들은 자녀의 성장 상태를 객관적으로 진단받고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개선해 성조숙증을 예방하는 게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어린이동아는 21일 오후 2시 반 서울 서초구 서초문화예술정보학교에서 ‘성조숙증과 키성장, 예방과 치료’를 주제로 무료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한다. 황일태 강동성심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대한소아내분비학회장·사진)가 강사로 나선다. 성조숙증의 개념과 원인, 진단 기준과 치료 시점,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최신 치료 기술 및 임상 사례 등 학부모가 실제 궁금해하는 내용을 자세히 설명한다. 강연 이후 질의응답도 한다. 선착순 140명이 참석할 수 있다. 초등학생 등을 자녀로 둔 학부모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사회는 의사 출신인 이진한 본보 의학전문기자가 맡는다.
방성은 기자 bbang@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세 난타전…中 “대미관세 34%→84% 올리고 WTO에 제소도”
- [사설]한미 정상 지각 통화… 조바심에 ‘안 내줄 것 내주는 일’ 없어야
- [사설]헌법재판관 ‘임명’조차 거부하던 韓대행은 왜 표변했을까
- [사설]환율, 금융위기 후 16년 만에 최고… ‘물가 후폭풍’ 대비할 때
- [횡설수설/우경임]차기 주자들 너도나도 “용산 안 간다”
- [광화문에서/박훈상]국민의힘 5선 중진들의 ‘무책임한 탄핵 비즈니스’
- [오늘과 내일/서영아]맨주먹 베이비붐 세대들의 근사한 황혼
- 국힘 ‘2명 최종경선’ 유력 검토…“찬탄-반탄 당 갈라질 것” 우려도
- 이재명 내일 유튜브로 출마 선언…“실용주의 협상가 강조”
- 원희룡, 대선 불출마 선언 “대통령 탄핵에 큰 책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