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걸, 10년의 빛나는 궤적 '오 마이'[신곡읽기]

장진리 기자 2025. 4. 9. 1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오마이걸이 10주년에 의미있는 이정표를 세웠다.

오마이걸은 9일 오후 6시 데뷔 10주년 스페셜 싱글 '오 마이'를 발표했다.

어느새 10년의 세월을 지나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한 오마이걸은 스페셜 싱글 '오 마이'를 통해 그간의 음악 여정을 정리하고, 10주년을 함께 맞이한 가장 특별한 존재이자 깊은 사이인 미라클(공식 팬덤명)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노래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오마이걸. 출처| 오 마이 뮤직비디오 캡처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그룹 오마이걸이 10주년에 의미있는 이정표를 세웠다.

오마이걸은 9일 오후 6시 데뷔 10주년 스페셜 싱글 ‘오 마이’를 발표했다.

오마이걸은 2015년 첫 미니앨범 ‘오 마이 걸’을 발표하고 데뷔했다. 이후 ‘큐피드’, ‘클로저’, ‘비밀정원’, ‘불꽃놀이’, ‘다섯 번째 계절’, ‘살짝 설렜어’, ‘돌핀’, ‘던 던 댄스’, ‘여름이 들려’ 등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국민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어느새 10년의 세월을 지나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한 오마이걸은 스페셜 싱글 ‘오 마이’를 통해 그간의 음악 여정을 정리하고, 10주년을 함께 맞이한 가장 특별한 존재이자 깊은 사이인 미라클(공식 팬덤명)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노래한다.

‘오 마이’는 그루비한 베이스와 차핑된 소스, 퓨처 일렉트로닉 장르 악기 요소들이 어우러진 독특한 구성의 곡으로, 따라 부르기 쉬운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귀를 사로잡는다. 점점 깊어지는 둘 사이를 깊은 바다(‘딥해’)에 비유한 재치 있는 가사가 특징이다.

이 곡은 ‘몽환 아련’, ‘상큼 청량’으로 대표되는 오마이걸의 색을 그대로 따르면서도 오마이걸의 또 다른 10주년을 기대하게 하는 곡이다. 6인 6색 색도 매력도 다른 오마이걸 멤버들의 톡톡 튀는 보컬이 적재적소에 배치돼 기분 좋은 싱그러움을 전달하다가도 하나로 모여 기분 좋은 에너지로 폭발하는 시너지가 다가오는 봄, 여름을 대표할만하다.

특히 가사에는 ‘돌고래’, ‘춤을 춰 난 던 던’, ‘너와 함께한 그 모든 계절’, ‘기적 같았지 그 모든 게’ 등 ‘돌핀’, ‘던 던 댄스’, ‘다섯 번째 계절’, ‘미라클’ 등 오마이걸의 히트곡을 떠올리게 하는 다양한 단서가 담겨 노래에 맛을 더한다. 뮤직비디오에도 10년을 자축하는 멤버들의 모습이 담겼다. 노래를 듣다 보면 오마이걸이 10년간 밝지만, 또 치열하게 걸어온 궤적들을 따라가게 돼 마음이 뭉클해지기까지 한다.

‘너와 함께한 그 모든 계절’을 지나 ‘너와 함께할 또 다른 계절’을 약속하는 오마이걸은 10년간 충실히, 또 대견하게도 성장해 왔다. 어느새 ‘규모의 경제’가 된 K팝 시장에서 자신들만의 뚝심을 지키며 10년이라는 기념비적인 터닝 포인트를 맞이한 이들이 시사하는 바는 크다. 10년을 지나, 다음 10년에도 오마이걸이 지금 모습처럼 우리 모두가 찾고 바랐던 그 소녀들이기를 기원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