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 창립자, 나치 스파이와도 연애? 화려한 남성편력(셀럽병사의 비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모든 것이 베일에 싸인 샤넬의 진짜 인생과 그의 죽음의 비밀이 드러난다.
하지만 아서 보이 카펠은 샤넬이 아닌 다른 여성과 결혼했고, 그 후에도 애인 관계를 유지해 MC들의 뒷목을 잡게 했다.
미모도 재력도 완벽했던 그의 정체가 발각되고 나서도 샤넬은 "나는 아무것도 몰랐다. 젊은 남자와 연애를 했을 뿐"이라며 당당하게 주장을 펼쳤다.
그러나 이후 밝혀진 문건에서는 샤넬 또한 나치에게 닉네임을 부여받은 스파이로 밝혀져 충격을 안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아름 기자]
모든 것이 베일에 싸인 샤넬의 진짜 인생과 그의 죽음의 비밀이 드러난다.
4월 8일 방송되는 KBS 2TV ‘셀럽병사의 비밀'에서는 럭셔리 브랜드 '샤넬'을 만든 가브리엘 샤넬의 일생에 걸친 화려한 남성편력이 밝혀진다.
어린 시절 수도원에 맡겨진 샤넬은 독립 후 낮에는 보조 재봉사로 일하고 밤에는 무대에 오르며 가수라는 꿈을 향해 나아갔다. 이때 그 당시 '슈퍼카'와 맞먹는 승마가 취미인 '신흥 부자' 에티엔느 발장과 만나 그의 대저택에 머무르게 됐다. 발장의 저택에 드나드는 또 다른 애인들에게 직접 만든 모자를 선물하며 좋은 관계를 유지했던 그는 개업을 위해 발장에게 후원을 부탁했다. '스토리텔러' 이찬원은 이때의 발장에 빙의해 "뭐라고! 당신 지금, 나 망신 주려는 거야!'라며 기막힌 연기력을 선보였다. 이어 “그 당시 프랑스는 남녀차별이 유독 심해 남편 없이는 계좌도 못만들 정도"라고 시대적 배경까지 설명해 감탄을 자아냈다.
이때 샤넬의 구원자로 나선 사람은 발장의 친구인 아서 보이 카펠이었다. 폴로 선수이자 영국의 사업가인 그의 후원으로 샤넬은 모자가게를 시작했고, 의류 상품까지 개발하게 됐다. 한편 샤넬이 그와도 사귀었다는 설명에 송해나는 "나는 (카펠이랑) 결혼하면 인정이다"며 삼각관계에 과몰입해 웃음을 자아냈다. 하지만 아서 보이 카펠은 샤넬이 아닌 다른 여성과 결혼했고, 그 후에도 애인 관계를 유지해 MC들의 뒷목을 잡게 했다. 이찬원은 "이런 쓰XX 같은!"이라며 발끈했다.
또 1차 세계대전 중에 만난 샤넬의 13살 연하 남자친구 한스 귄터 폰 딩클라게 정체는 '나치의 스파이'로 밝혀졌다. 미모도 재력도 완벽했던 그의 정체가 발각되고 나서도 샤넬은 "나는 아무것도 몰랐다. 젊은 남자와 연애를 했을 뿐"이라며 당당하게 주장을 펼쳤다. 그러나 이후 밝혀진 문건에서는 샤넬 또한 나치에게 닉네임을 부여받은 스파이로 밝혀져 충격을 안겼다.
뉴스엔 박아름 jami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라노출 화제 박지현, 과감 탈색+등 훅 파인 백리스‥청초 민낯까지 당당
- 조보아 “신혼여행 미루고 김수현 의지했는데” 미성년 열애 의혹에 불똥…‘넉오프’ 벼랑 끝
- 故 이지은, 아들 입대 후 서울 자택서 숨진 채 발견…오늘(8일) 4주기
- “관계 요구하는 듯한 메시지 있어” 故 김새론-김수현 카톡 공개
- 정준호♥이하정, ‘100억’ 으리으리 고급 주택‥주말 골프장 뷰가 환상적
- ‘1천억 재력가♥’ 이승철 사위 본다, 재혼으로 얻은 큰딸 10월 결혼(사당귀)
- 베드신 논란 故 설리 친오빠, 김수현 또 저격? “노리개질 6년, 생전 피해봤다”
- ‘흑백요리사2’ 찍었는데, 대국민 사과 백종원…이번엔 ‘더본’ 女술자리 면접 난리[이슈와치
- 경맑음, 5남매맘 안 믿기는 미모+날씬 몸매…이러니 ♥정성호 반했지
- 김대희 겹경사, 미모의 딸 연세대 합격+첫 등록금 선물 받고 오열(독박투어3)[어제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