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 나우IB캐피탈 日반도체 M&A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산업은행은 코스닥 상장사인 나우IB캐피탈이 일본 선프로로시스템(SFSJ)의 지분 100%를 인수하는 인수합병(M&A)의 자문과 금융지원을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SFSJ는 반도체 제조 공정에 필요한 특수화학용품 보관용 '불소수지 라이닝 컨테이너'를 제작하는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이다.
산업은행은 M&A 자문·금융 주선뿐 아니라 대출과 투자를 통해 거래를 지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산업은행은 코스닥 상장사인 나우IB캐피탈이 일본 선프로로시스템(SFSJ)의 지분 100%를 인수하는 인수합병(M&A)의 자문과 금융지원을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SFSJ는 반도체 제조 공정에 필요한 특수화학용품 보관용 ‘불소수지 라이닝 컨테이너’를 제작하는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이다. 한국·대만·중국·미국 등에 소재를 두고 매출액의 85%가 반도체 분야에서 거두고 있다.
양사는 올해 1월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하고 3월 일본 경제산업성의 해외직접투자 승인을 받았으며 이날 거래대금 지급을 완료했다. 거래 규모는 약 2550억원이다.
산업은행은 M&A 자문·금융 주선뿐 아니라 대출과 투자를 통해 거래를 지원했다. 전환사채(CB) 인수를 통해 300억원을 직접 투자했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거래가 국내 첨단산업의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모범적인 사례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은희 기자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나래에 죄송”…사과한 보아, 취중 라이브 문제 발언 뭐길래
- “기억력 좋다”…이천수, 알고보니 건진법사 ‘공천 뒷돈’ 목격자
- 이승기, ‘18년 떼인 돈’ 받는다…후크 상대 ‘정산금 소송’ 승소
- “햄버거 가게 운영하는 김병현”…야구중계 중 뜬금없이, 무슨 일?
- “마약에 취해 멤버 집 무단침입했다 체포까지”…청춘의 혼돈, 그리고 회고된 기억 “데뷔 후
- 이연복 “14살에 요리 시작…돈 많이 번다고 해서”
- 서경덕·송혜교, ‘동행 14년’…독립운동 유적지에 ‘한국어 안내서’ 기증
- “진짜 불편했는데”…개그맨 장동민 특허 낸 ‘이 기술’ MOU 체결
- 살을 얼마나 뺀거야?…방시혁, 더 홀쭉해진 근황
- 문형배, 6년 전 ‘재산 4억’에 “반성한다”했던 이유…“평균인 삶에서 벗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