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림핑’ ‘윤블리’ 윤경호, ‘SNL 코리아’ 뜬다 “별명 컬렉터 될 것”[공식]

최근 드라마 ‘중증외상센터’에서 ‘유림핑’이라는 애칭으로 사랑받은 배우 윤경호가 ‘SNL 코리아’ 시즌 7에 뜬다.
쿠팡플레이 측은 ‘SNL 코리아’의 새 시즌 3회 호스트로 배우 윤경호의 출연을 8일 알렸다.
영화, 연극, 드라마, 뮤지컬 등 다양한 무대에서 연기 내공을 쌓아온 윤경호는 드라마 ‘도깨비’를 통해 본격적으로 얼굴을 알렸으며, 최근 드라마 ‘이토록 친절한 배신자’에서 깊이감 있는 연기를 선보이더니 ‘중증외상센터’에서는 ‘K-아빠’ 한유림 역으로 또다시 얼굴을 갈아 끼우며 변신에 성공했다.
그는 최근 작품에서 얻은 인기 덕분에 팬들로부터 극 중 캐릭터 이름 한유림과 애니메이션 캐릭터 ‘캐치 티니핑’을 섞은 ‘유림핑’, 그리고 ‘쁘띠유림’ ‘윤블리’ 등 다채로운 애칭을 얻었다.
윤경호는 ‘SNL 코리아’에서도 각종 별명을 양산하는 ‘컬렉터’ 역할을 하겠다는 각오를 내놨다. 그는 앞서 이 프로그램에서 ‘귀여운 아저씨’ 캐릭터를 해낸 배우 박지환, 이희준, 진선규의 아성에 도전하는 활약을 내놓을 예정으로 기대를 모은다.
윤경호는 쿠팡플레이를 통해 “많은 분들이 기대하시는 치명적인 귀여움과 무한한 변신을 장착한 ‘쁘띠경호’의 끝판왕으로 출격해 ‘SNL 코리아’ 무대에서 직접 보여드릴 예정”이라며 “연기뿐 아니라 코미디에도 소질이 있다는 것을 보여드려 시청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는 소감을 내놨다.
배우 윤경호가 출연하는 쿠팡플레이 코미디쇼 ‘SNL 코리아 시즌 7’ 3회는 오는 19일 오후 8시 쿠팡플레이에서 만날 수 있으며, 호스트 서예지가 출연하는 2회는 오는 12일 공개된다.
하경헌 기자 azima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야구는 스포츠 아냐” 발언 뭇매 김남일, 윤석민에 무릎 꿇으며 사과 “깊이 반성”
- 어머! 박봄, 그때 그 미모로 돌아왔다
- “8년을 기다린 개수작”…홍진경, 이상윤 향한 ‘유혹의 기술’ (공부왕찐천재)
- ‘나홀로 집에’ 케빈 엄마 캐서린 오하라 별세…향년 71세
- ‘나는 솔로’ 뽀뽀녀 20기 정숙 “대기업 연봉 1억? 지금이 더 벌어”
- 구구단 출신 하나, 연예계 떠나 외국서 승무원 됐다…해체 6년만
- ‘솔로지옥5’ 최미나수, 이종석이 찬 소개팅女 였다
- [전문] “수십억 빚, 집까지 팔아” 잠적했던 장동주, 해킹 피해 충격 고백
- [공식] 신은수♥유선호 열애 초고속 인정…20대 배우 커플 탄생
- 두쫀쿠 최초 개발자 “하루 매출 1억3000만 원”…단골 요청으로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