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지금 상황 과거 美지도자들 탓…나는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만들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지난주 그가 발표한 관세 부과로 세계 증시가 폭락했음에도 불구, 7일 여전히 반항적 태도를 굽히지 않았다.
그는 그러면서 "현재 미국에 이런 일이 일어나도록 허용한 과거 지도자들이 현재 상황에 대해 책임이 있다. 나는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중국을 "그들 중 가장 큰 학대자"로 지목하고 중국이 보복으로 미국에 대한 관세를 인상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 시장 혼란과 경기침체에도 관세 철회하지 않을 것"
세계적 주가 폭락 불가 반항적 태도 굽히지 않아
![[웨스트팜비치=AP/뉴시스]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4일(현지시각) 자신이 소유한 트럼프 인터내셔널 골프 클럽에서 골프를 친 뒤 떠나고 있다. 그는 7일 자신의 소셜미디어 '트루스'에 "다른 나라들이 미국을 이용하고 있다. 이는 이 같은 일이 벌어지도록 허용한 과거 미국의 지도자들 탓이다. 그러나 나는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만들 것"이라며 세계적 주가 폭락에도 반항적 태도를 굽히지 않았다. 2025.04.07.](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4/07/newsis/20250407212134306mxup.jpg)
[워싱턴=AP/뉴시스] 유세진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지난주 그가 발표한 관세 부과로 세계 증시가 폭락했음에도 불구, 7일 여전히 반항적 태도를 굽히지 않았다.
트럼프는 자신의 소셜미디어 플랫폼 '트루스'에 "다른 나라들이 믿을 수 있는 좋은 친구 미국을 이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 "현재 미국에 이런 일이 일어나도록 허용한 과거 지도자들이 현재 상황에 대해 책임이 있다. 나는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트럼프는 이어 세계 무역의 균형을 재조정하고 국내 제조업을 재건하기 위해서는 관세가 필요하다고 거듭 주장했. 그는 중국을 "그들 중 가장 큰 학대자"로 지목하고 중국이 보복으로 미국에 대한 관세를 인상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는 이어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에 금리 인하를 요구했다. 제롬 파월 미 연준 의장은 4일 관세가 인플레이션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경고하면서 "어떤 결정이 내리기 전에 많은 것을 기다리고 지켜보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세계 시장의 혼란과 경기침체에 대한 우려에도 불,고 관세를 철회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dbtpwls@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나래 주사이모, 돌연 글 수정…"'허위 제보자들' 사과는 해야지?"
- 김준수 89억원 집 방문 정선아 "전부 금…이집트 갑부인 줄"
-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사과문 쓴 날…母 '장어집 법인' 강남 전출
- 현주엽 17세 子, '정신과 폐쇄병동'만 3번 입원…"새장 같았다"
- 장원영, 두쫀쿠 선물 자랑에 깜짝…대체 몇 개야
- 진태현 "출산 20일 전 아이 잃어…짐승처럼 울부짖었다"
- 상간녀 남편과 위로 나누다 연인으로…'맞바람' 부부의 결말
- '비출혈 활동중단' 차주영 "이목 집중 어려워…졸도할 듯"
- 차은우 '군악대 재보직 검토' 민원…200억 탈세 의혹 여파
- "뉴진스 탬퍼링? 멤버 1人 가족의 사기극…민희진, 충격에 실신도"(종합2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