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북 한국축구, 중국에도 놀림감 됐다…"인도네시아가 한국 이기는 것 봤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도네시아에 사상 처음으로 패한 대한민국 축구가 남들에게는 좋은 교본으로 전락했다.
중국 언론 '베이징 청년보'는 7일 "송카이 중국축구협회장이 중국 17세 이하(U-17) 대표팀의 훈련장을 찾아 용기를 불어넣었다"며 "송카이 회장은 인도네시아가 한국을 이긴 사례를 들며 '이 연령대에 절대 강자나 약자는 없다'고 응원했다"는 보도를 했다.
한국이 U-17 대표팀 간 맞대결에서 인도네시아에 패한 건 처음 있는 일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조용운 기자] 인도네시아에 사상 처음으로 패한 대한민국 축구가 남들에게는 좋은 교본으로 전락했다.
중국 언론 '베이징 청년보'는 7일 "송카이 중국축구협회장이 중국 17세 이하(U-17) 대표팀의 훈련장을 찾아 용기를 불어넣었다"며 "송카이 회장은 인도네시아가 한국을 이긴 사례를 들며 '이 연령대에 절대 강자나 약자는 없다'고 응원했다"는 보도를 했다.
한국 축구가 아시아 전역에 망신을 당하고 있다. 백기태 감독이 지도하는 U-17 대표팀은 지난 5일 열린 2025 아시아축구연맹(AFC) U-17 아시안컵 조별리그 C조 1차전에서 인도네시아에 0-1로 졌다.
90분 동안 21개의 슈팅을 퍼부으면서 경기를 주도한 쪽은 한국이었다. 그러나 골대를 세 차례 맞추는 불운 속에 득점하지 못했고, 경기 막판 페널티킥으로 실점하면서 인도네시아에 무너졌다.
한국이 U-17 대표팀 간 맞대결에서 인도네시아에 패한 건 처음 있는 일이다. 그동안 2승 1무로 인도네시아에 우위를 보였던 한국인데 이제는 동남아시아에 패할 정도로 경쟁력이 내려갔다.
한국의 패배가 중국에는 힘이 되는 사례가 됐다. 중국 U-17 대표팀도 대회 첫 경기에서 사우디아라비아에 1-2로 졌다. 2차전 상대가 우즈베키스탄으로 만만치 않아 조기에 조별리그 탈락 가능성이 점쳐진다.

이에 송카이 회장이 직접 사우디아라비아에 차린 훈련장까지 찾아와 한마디를 건넸다. 그는 "인도네시아가 한국을 이기고, 베트남이 호주와 비긴 것을 보더라도 이 연령대에서 절대 강자는 없다"며 "남은 경기에서 최선을 다하라. 아직 2번의 기회가 있다"라고 격려했다.
한국의 패배를 언급한 것이 기분 좋지 않지만, 백기태호 역시 새겨들어야 할 대목이다. 이번 대회는 오는 11월 카타르에서 열리는 U-17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진출권이 걸려있다. U-17 월드컵도 올해부터 48개국으로 확대되면서 아시아에서는 이번 대회 조별리그만 통과해도 본선에 나설 수 있다.
조 1, 2위만 달성하면 되는데 백기태호는 최악의 출발을 보여줬다. 조추첨 당시만 해도 인도네시아, 예멘, 아프가니스탄과 묶여 U-17 월드컵은 진출할 것이란 예상이 지배적이었으나 첫 경기 패배로 조별리그 통과마저 알 수 없게 됐다. 오는 8일 아프가니스탄전을 무조건 이겨야 가능성을 엿볼 수 있다. 인도네시아 졌다고 낙담하고 있을 때가 아니다.
한편, 한국 축구 미래에 빨간불이 계속 들어오고 있다. 지난해 황선홍 감독이 이끌었던 U-23 대표팀도 인도네시아에 패해 파리 올림픽 본선에 나서지 못했다. 지난달 말에는 대한축구협회 전임지도자인 이창현, 조세권, 김대환 감독이 임시로 이끈 U-22 대표팀이 중국에 졌다. 여기에 백기태호까지 인도네시아에 덜미를 잡혀 미래를 어둡게 하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동욱, 尹 파면 직후 "이제야 봄이네, 겨울이 너무 길었다" - SPOTV NEWS
- 고개 숙인 '상주' 노엘, 父 마지막 길 배웅…故장제원 오늘(4일) 발인 - SPOTV NEWS
- 이승기, 정산금 소송 승소…法 "후크엔터, 5억 8700만원 지급하라" - SPOTV NEWS
- '아빠' 정우성, 혼외자 인정 후 中서 첫 포착…"이정재와 동반 미팅" - SPOTV NEWS
- 뉴진스, 父母도 균열 생겼나…일부 전속계약 해지 반대 정황 나왔다 - SPOTV NEWS
- '음주운전 3번' 길, 유튜버로 새 출발 "기생할 것" - SPOTV NEWS
- 故설리 오빠, 연예인 실명 거론 무차별 폭로→결국 글 삭제 - SPOTV NEWS
- 서예지 측 "허위사실 유포 前스태프 검찰 송치…끝까지 추적"[전문] - SPOTV NEWS
- 김병만 측 "9월 결혼한다, 예비 신부는 비연예인"[공식] - SPOTV NEWS
- [단독]'바니와 오빠들', 첫 방송 일주일 연기…대통령 탄핵 선고 여파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