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 안솜이, 새 보이그룹 프로듀싱 맡는다 "2028년 론칭"[공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다이아 출신 가수 안솜이가 모덴베리코리아의 신인 보이그룹 프로듀서로 나선다.
모덴베리코리아는 6일 공식입장을 통해 "자사 소속 아티스트 안솜이가 신인 보이그룹 데뷔 프로젝트(가칭 지구소년)의 음악, 퍼포먼스, 콘셉트 기획, 비주얼 디렉팅 전반에 참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걸그룹 다이아 출신 가수 안솜이가 모덴베리코리아의 신인 보이그룹 프로듀서로 나선다. 다이아에서 BAE173, 클라씨, 판타지보이즈 프로듀싱을 맡은 조이현(개명 전 조승희)에 이어 2번째다.
모덴베리코리아는 6일 공식입장을 통해 "자사 소속 아티스트 안솜이가 신인 보이그룹 데뷔 프로젝트(가칭 지구소년)의 음악, 퍼포먼스, 콘셉트 기획, 비주얼 디렉팅 전반에 참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보이그룹은 2028년 론칭 예정이며 연습생 캐스팅과 트레이닝에 심혈을 기울이는 중"이라고 덧붙였다.
솜이와 김민규 모덴베리코리아 신인개발본부장은 "누군가의 데뷔를 함께 만들어 간다는 건 굉장히 큰 책임이 따르는 일이다. 단순한 아이돌 그룹이 아니라 오랜 시간 사랑받을 수 있는 팀을 만들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모덴베리코리아에는 밴디트 출신 승은, 걸스데이 출신 황지선, 퓨리티 출신 조시윤, 방과후 설렘 출신 강은우, 배우 배리건 등이 소속돼 있다.
안솜이는 2017년 다이아의 멤버로 합류해 청순한 비주얼 등을 뽐냈으며 이후 다이아 탈퇴 및 포켓돌스튜디오와 전속계약 해지를 거쳐 BJ로 전향, 인터넷 방송과 예능 등 다방면에서 가능성을 보여주며 꾸준히 활동을 이어왔다.
전속계약 체결 소식과 함께 소속사 측은 안솜이에 관련된 악성 댓글 및 허위 사실 유포 관련 법적 대응 안내문을 발표했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현무 "5월 결혼"..박명수·조혜련 축가 - 스타뉴스
- '암 투병' 이솔이, 길었던 머리도 밀었다 - 스타뉴스
- 74세 男배우, 생방송 중 女배우에 강제 키스 - 스타뉴스
- 김희철 "장가 갑니다" 깜짝 발표 - 스타뉴스
- 테이 '성폭력 혐의' 故장제원 사망 발언 시끌 - 스타뉴스
- '김우빈 아내' 신민아 드레스, '4231만원'짜리였다 [스타이슈] | 스타뉴스
- 박나래, 논란 또 추가..이번엔 '나혼산' 조작 방송 의혹 [스타이슈] | 스타뉴스
- '솔로 월드투어 新기록' 방탄소년단 진, 완성도와 만족도가 가장 높은 스타의 콘서트 1위 | 스타
- 보고도 믿기지 않는 비현실적 미모..장원영, 현실 공주 비주얼 | 스타뉴스
- '청송 심씨' 노총각 끝판왕 등장..'55세 초혼' 심현섭 뛰어넘나 [조선의 사랑꾼]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