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이글스 4연패 끊은 문현빈 데뷔 첫 연타석 홈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현빈이 데뷔 첫 연타석 홈런으로 팀의 4연패를 끊었다.
문현빈은 5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25 신한 SOL 뱅크 KBO리그' 삼성라이온즈와의 원정경기에서 솔로·쓰리런 등 홈런 2방으로 4타점을 쓸어 담으며 7-6 역전승의 주역이 됐다.
한화는 8회 말 박상원이 김헌곤에게 좌월 솔로홈런(115m)을 맞아 패색이 짙었지만 9회 초 공격에서 문현빈이 삼성 마무리 김재윤에게 쓰리런홈런을 날려 역전에 성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현빈이 데뷔 첫 연타석 홈런으로 팀의 4연패를 끊었다.
문현빈은 5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25 신한 SOL 뱅크 KBO리그' 삼성라이온즈와의 원정경기에서 솔로·쓰리런 등 홈런 2방으로 4타점을 쓸어 담으며 7-6 역전승의 주역이 됐다. 프로 3년차인 문현빈의 첫 연타석 홈런이다
8회 초 문현빈은 2사 주자가 없는 상황에서 10구까지 가는 끈질긴 승부 끝에 중월 솔로홈런(120m)을 터트렸다.
한화는 7회까지 단 1안타에 그치며 1-5로 끌려갔으나 문현빈의 홈런 한방으로 추격의 불씨를 살렸다.
이어진 공격에서 타율 1할1푼으로 빈타에 허덕이던 용병 플로리얼이 좌중간 2루타를 친 뒤 이진영이 좌월 투런홈런(110m)으로 1점차까지 따라붙였다.
역전 결승타의 주인공은 문현빈이었다.
한화는 8회 말 박상원이 김헌곤에게 좌월 솔로홈런(115m)을 맞아 패색이 짙었지만 9회 초 공격에서 문현빈이 삼성 마무리 김재윤에게 쓰리런홈런을 날려 역전에 성공했다.
문현빈은 2사 1·2루, 볼카운트 2-2에서 김재윤의 직구(150㎞/h)를 그대로 받아쳐 우월 쓰리런 역전포를 터트렸다.
9회 말 마운드에 오른 마무리 김서현은 이재현을 유격수 땅볼, 구자욱을 2루 땅볼, 김영웅을 좌익수 플라이로 잡고, 세이브를 올렸다.
7-6 역전승이다.
박상원이 승리를, 김서현이 세이브를 챙겼다.
패전은 김재윤.
이날 선발 류현진은 5이닝을 소화했지만 4실점으로 부진했다.
솔로홈런 2개 포함 장단 8개의 안타를 맞았다.
류현진의 출발은 좋지 않았다.
1회말 선두타자 이재현에게 2-1에서 4구째 직구(139㎞/h)를 던지다 좌월 솔로홈런(비거리 115m)을 맞았다.
구자욱, 김영웅, 강민호는 땅볼과 플라이로 이닝을 마무리했다.
3회말 김성윤 번트안타, 이재현 볼넷으로 무사 1·2루에서 구자욱, 김영웅을 플라이로 아웃카운트를 늘렸지만 강민호에게 중전 안타를 맞아 2번째 실점으로 했다.
5회말에도 1실점 한 류현진은 6회말 선두타자 디아즈에서 2-1에서 솔로홈런(115m)를 맞고 강판됐다.
투구수는 89개.
직전 2경기(12이닝)에서 방어율 1.50을 기록할 만큼 괜찮은 컨디션을 이어온 류현진이었지만 이날 4실점하면서 방어율이 3.18로 치솟았다.
팀이 역전승을 하면서 패전은 면했다.
이로써 한화의 시즌 성적은 4승 8패.
역전승으로 분위기 반전을 한 한화이글스는 6일 삼성라이온즈와 위닝시리즈를 위한 3차전을 벌인다.
Copyright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법원 “김건희, 도이치 공범 단정 어렵고 명태균 여론조사도 재산상 이득 아냐” - 대전일보
- 李대통령, 거래소 개혁 지시…"자본시장 탈바꿈" - 대전일보
- 靑 "부동산 세제, 단기간 내 발표 내용 아냐…장기·심층 논의해야" - 대전일보
- 헌정사상 최초 전 대통령 부부 동반 실형…법원, 김건희에 징역 1년 8개월 - 대전일보
- 정동영 "9·19 합의 복원, 비행금지구역 우선 검토…대북제재 조치 해제 필요" - 대전일보
- 이준석, 김건희 1심 판결에 "팩트 왜곡 유튜버 집단면역 필요" - 대전일보
- 29일 충청권 한파 계속…밤 사이 -15도까지 떨어져 - 대전일보
- 대전일보 오늘의 운세 양력 1월 29일, 음력 12월 11일 - 대전일보
- 김건희 측 징역 1년 8개월 선고에 "특검, '항소 말라'던 李대통령 말 따라야" - 대전일보
- [속보] 통일교서 1억 받은 권성동, 징역 2년 선고…1심 확정시 의원직 상실 - 대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