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째즈 대체 누구야…지드래곤 밀어내고 ‘모르시나요’ 멜론 톱100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조째즈의 '모르시나요'가 멜론 TOP100 1위로 올라섰다.
조째즈가 올해 1월 발매한 데뷔곡 '모르시나요(Prod.로코베리)'는 5일 오전 10시 멜론 메인 차트인 TOP100에서 1위를 차지했다.
'모르시나요'는 멜론 TOP100을 비롯해 지니, 유튜브 뮤직 등 주요 음원 플랫폼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조째즈의 독보적인 음색과 감성, 로코베리의 감각적인 프로듀싱이 음원 차트 1위로 역대급 시너지를 발휘했다는 평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조째즈의 ‘모르시나요’가 멜론 TOP100 1위로 올라섰다.
조째즈가 올해 1월 발매한 데뷔곡 ‘모르시나요(Prod.로코베리)’는 5일 오전 10시 멜론 메인 차트인 TOP100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드래곤, 블랙핑크 제니, 황가람, 우즈, 아이브 등을 밀어내고 당당히 정상에 우뚝 섰다.
‘모르시나요’는 멜론 TOP100을 비롯해 지니, 유튜브 뮤직 등 주요 음원 플랫폼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노래방 차트에서도 1위에 올라 주목 받은 바 있다.
발매 3개월간 꾸준히 상향곡선을 그리고 있는 ‘모르시나요’의 음원 파워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조째즈의 독보적인 음색과 감성, 로코베리의 감각적인 프로듀싱이 음원 차트 1위로 역대급 시너지를 발휘했다는 평이다.
특히 조째즈를 제작한 로코베리는 에일리의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폴킴의 ‘안녕’, 거미의 ‘기억해줘요 내모든 날과 그때를’, 펀치‘ 밤이 되니까’ 등의 메가히트곡을 작곡하고 SG워너비의 ‘내사람’, ‘라라라’, 씨야의 ‘미친사랑의 노래’, ‘여인의 향기’, 다비치의 ‘사랑과 전쟁’, 빅뱅의 ‘눈물뿐인 바보’ 등 수많은 히트곡을 작사한 밴드다. 이번 ‘모르시나요’를 통해 작사, 작곡에 이어 제작곡까지 1위를 만들어냈다.
조째즈는 최근 KBS 2TV ‘불후의 명곡’에 출연해 감동적인 ‘서쪽하늘’ 라이브 무대로 우승을 차지했다. 조째즈는 ‘모르시나요’를 시작으로 활발한 음악, 방송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0세’ 클라라 여전하네…탄탄 레깅스+복근 ‘자기관리 멋져’ [DA★]
- 문가영, 파격 ‘언더붑’ 란제리 패션 언급 “도전 좋아해” (유퀴즈)
- 송지효 속옷 화보 깜짝 비밀 “유산소·식단…보정은 조금” (짐종국)[종합]
- 헬스유튜버 김웅서 사망 충격 진실…동거녀와 통화내용 경악 (그것이 알고싶다)
- ‘위탄’ 우승자 백청강 근황, 6년 4개월 만에 새 도전
- 김부선 “김흥국과 불륜? 악플러 간 배 밖으로 나와” 법적대응 [공식입장]
- 전소미, 겨우 가렸네…뒷판 실종된 초미니 드레스 [DA★]
- 청순 여배우, 마약→은퇴 선언했는데…광고로 뻔뻔 복귀
- 60대 액션 배우, 개봉 앞두고 성매매 혐의…“근거 없는 소문” 일축
- 김종국, 성형외과行 “눈 커졌다”…동안 되고 대만족 (짐종국)[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