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2, 미국 예약 개시일 연기…트럼프 관세 영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닌텐도가 신작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2'의 미국 선주문 개시를 연기 결정했다.
5일 일본 복수 매체에 따르면, 닌텐도가 오는 9일 개시 예정이었던 스위치2의 예약 주문 개시를 연기하기로 정했다.
관세가 인상되면 해외에서 미국으로 수입되는 물건에 부과하는 세금이 오르며 제품 가격이 크게 오르게 된다.
닌텐도는 지난 2일 온라인 쇼케이스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6월 5일 출시 예정인 스위치2의 세부 스펙과 신작 게임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박지혁 기자 = 닌텐도가 신작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2'의 미국 선주문 개시를 연기 결정했다.
5일 일본 복수 매체에 따르면, 닌텐도가 오는 9일 개시 예정이었던 스위치2의 예약 주문 개시를 연기하기로 정했다. 새 일정은 추후 발표 예정이다.
연기 배경은 '관세 및 시장 변화의 영향을 평가하기 위함'이라고 설명이다.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발표한 상호 관세를 의미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일본에는 24%의 관세가 부과된다. 닌텐도가 2019년 일부 생산 공장을 이전한 것으로 알려진 베트남은 최대 46%의 관세가 부과된다.
관세가 인상되면 해외에서 미국으로 수입되는 물건에 부과하는 세금이 오르며 제품 가격이 크게 오르게 된다. 결국 미국 내 스위치2 가격 책정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닌텐도는 지난 2일 온라인 쇼케이스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6월 5일 출시 예정인 스위치2의 세부 스펙과 신작 게임 라인업을 공개했다.
국내 판매 가격은 64만8000원으로 확정됐다. 일본 내수용(4만9980엔) 대비 15만원 정도 비싼 가격이다.
당초 미국 발매 가격은 449.99달러(한화 약 66만원)로 책정됐으나 상호 관세 적용시 미국 소비자의 가격 부담이 더욱 가중될 것이란 예상이 있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fgl7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로 불륜"…박지윤·최동석 상간 맞소송 기각
- 李대통령 "한국인 건들면 패가망신, 빈말 같나"…캄보디아어로 경고
- 아파트 7층에서 아들 밧줄 매달아…술 취한 아버지 충격 만행
- "86만원 뚫었다"…SK하이닉스 2만원대에 산 전원주 소환
- 애프터스쿨 리지, 우울증 심했나 "죽니사니 해"
- 한가인 "명절 부모 용돈 몇 백만원…그러려고 돈 번다"
- 함소원·진화, '이혼 후 동거'에 시모 충격 "서로 앞길 막지 마"
- '임신 8주차' 김지영 '55㎏ 신부'됐다…"계속 배고파"
- 현주엽 17세 子, '정신과 폐쇄병동'만 3번 입원…"새장 같았다"
- 박나래 주사이모, 돌연 글 수정…"'허위 제보자들' 사과는 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