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김동욱,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에 비판적 발언… “대한민국, 더 빨리 망할 것 같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JK김동욱이 윤석열 전 대통령의 탄핵 결정에 대해 강한 불만을 표했다.
JK김동욱은 4일 자신의 SNS를 통해 "2060년이 대한민국이 붕괴되는 해가 될 것이라는 영상들을 보며 설마설마했지만 그렇게 빨리?"라며 탄핵 이후 대한민국의 미래에 대해 비관적인 견해를 밝혔다.
JK김동욱은 윤석열 전 대통령의 탄핵을 반대하는 입장을 지속적으로 밝혀왔다.
JK김동욱은 탄핵 정국에서 윤 대통령을 지지하는 발언을 꾸준히 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최승섭기자] 가수 JK김동욱이 윤석열 전 대통령의 탄핵 결정에 대해 강한 불만을 표했다.
JK김동욱은 4일 자신의 SNS를 통해 “2060년이 대한민국이 붕괴되는 해가 될 것이라는 영상들을 보며 설마설마했지만 그렇게 빨리?”라며 탄핵 이후 대한민국의 미래에 대해 비관적인 견해를 밝혔다. 이어 “전 세계가 예상하는 것보다 더 빨리 망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지배적이다”라고 덧붙였다.
JK김동욱은 윤석열 전 대통령의 탄핵을 반대하는 입장을 지속적으로 밝혀왔다. 그는 “우리 2030들! 이번 탄핵반대 반국가세력 저지를 위해 열심히 싸운 거에 박수와 갈채를 보낸다”고 말하며, 탄핵 반대 운동에 대한 지지를 표명했다. 또한 “희망보다 절망적인 시기에 도달하게 될 현실이지만, 무엇이 나를 뜨겁게 만들었고 무엇이 나를 살게 만드는가에 대한 질문은 끊임없이 던져야 할 것 같다”고 적어 자신의 심경을 드러냈다.
헌법재판소는 이날 오전 11시 22분 윤석열 전 대통령의 탄핵을 헌법재판관 8명 전원일치 의견으로 인용했다. 이에 따라 윤 전 대통령은 즉시 대통령직을 상실했다. 탄핵 사유로는 12·3 비상계엄 선포와 관련된 위헌·위법 행위 등이 지목되었으며 헌재는 이를 모두 인정했다.
JK김동욱은 탄핵 정국에서 윤 대통령을 지지하는 발언을 꾸준히 해왔다.
JK김동욱의 발언은 누리꾼들 사이에서 논란을 일으켰다. 일부는 그의 발언이 대한민국 법치주의를 모욕하는 처사라며 비판했고, 캐나다 국적인 그가 외국인의 정치활동을 금지하는 출입국관리법을 위반했다는 이유로 고발하기도 했다.
한편, 윤석열 전 대통령의 파면으로 인해 차기 대통령 선거는 헌법과 공직선거법에 따라 60일 이내에 치러질 예정이다. thunder@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수 이승환, 尹 탄핵 후 심경 밝혀...“오늘 한잔하겠습니다.
- 혼외자 논란 정우성, 이정재와 中 방문…주동우와도 만남
- “엄마 나라로 꺼지라니요?” 황민우·황민호 형제 향한 시대착오적 악플[배우근의 롤리팝]
- “올해도 좋은 성적 거두기를” LG, 5일 KIA전서 차준환 시구
- 이동욱, 尹 파면 직후 올린 글 “이제야 봄…겨울이 너무 길었다”
- 故 김새론 친구 8명, 성명서 작성…“김수현과 미성년 교제 알아”
- [속보] 헌법재판소, 윤석열 대통령 파면
- 피오, “故 설리와 1년 교제” 뜬금 폭로에 입장 밝혔다
- 78년생, 47살이라고?…김사랑, 어마어마한 동안 미모 [★SNS]
- ‘MZ 워너비’ 장원영, 청량 미모·유니크 ‘봄의 여신’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