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앤씨솔루션, K21장갑차에 유압시스템 공급…200억원 규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위산업 회사인 엠앤씨솔루션이 K21보병전투차량의 암내장형 유기압 현수장치(ISU)를 포함한 유압시스템을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 공급키로 했다고 4일 밝혔다.
엠앤씨솔루션이 K21 보병전투차량에 공급할 예정인 ISU는 기존 지상 장비에 주로 적용되던 토션바 방식의 현수장치 대비 충격 완화 효과와 주행 안전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다.
K21 보병전투차량은 물론 호주 수출형 장갑차인 AS-21(레드백) 보병전투차량에도 공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위산업 회사인 엠앤씨솔루션이 K21보병전투차량의 암내장형 유기압 현수장치(ISU)를 포함한 유압시스템을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 공급키로 했다고 4일 밝혔다. 계약기간은 지난 3일부터 2028년 9월 15일까지다. 계약규모는 약 199억 원 수준이다.
엠앤씨솔루션이 K21 보병전투차량에 공급할 예정인 ISU는 기존 지상 장비에 주로 적용되던 토션바 방식의 현수장치 대비 충격 완화 효과와 주행 안전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다. 승무원의 피로도는 낮추고 차량 내부 공간 활용성도 크게 개선할 수 있다는 것이다.
엠앤씨솔루션의 ISU 유기압 현수장치는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 소재를 적용한 경량화 구조로 설계됐다. K21 보병전투차량은 물론 호주 수출형 장갑차인 AS-21(레드백) 보병전투차량에도 공급하고 있다.
김병근 엠앤씨솔루션 대표이사는 “최근 K-방산의 위상 상승에 따라 국내외에서 빠른 성장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방산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생산능력 확충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진우 기자 jwp@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고 일어났더니 무슨 일?…하룻밤 새 '1000조원 삭제' 공포
- "내 재산인데…" 유언해도 못 막는 상속 법칙 [윤지상의 가사언박싱]
- 폴더블도 아닌데…'아이폰 가격 333만원 된다' 폭탄 전망
- 'GTX' 개통되면 오른다더니 왜이래…역세권도 '텅텅' 곡소리 [집코노미-집집폭폭]
- '20GB' 5G요금제가 '1만원대'…'알뜰폰, 진작 쓸걸' 인기 폭발
- AI 챗봇에 '尹 탄핵 결과 어떻게 예상하나' 물어보니…
- '트럼프 관세? 오히려 좋아'…벌써부터 들썩이는 이곳
- '취업도 되고 의사 소리까지 듣는다'…5060 인기폭발 자격증
- [단독] '조선족 청년' 안 보이더니…대림동 갔다가 '화들짝'
- "한국 끝났다, 돌이킬 수 없어"…2380만 유튜버 '섬뜩한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