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 앤 펀]BYD, 아토 3 보조금 확정…두번째 전기차 '씰' 사전예약 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YD가 아토3 국내 출고를 시작하는 동시에 중형 세단 '씰'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이에 따라 BYD는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불확실성을 해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아토3 국내 판매 가격은 3150만원~3330만원이다.
BYD는 아토3에 이어 씰, 씨라이언 7, 양왕 U8, U9, 덴자 D9, Z9GT, 포뮬러 바오 BAO 5 등 BYD 주요 브랜드 대표 모델 총 8종을 전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YD가 아토3 국내 출고를 시작하는 동시에 중형 세단 '씰'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이에 따라 BYD는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불확실성을 해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본지 2월 24일자 1면 참조〉
조인철 BYD코리아 승용 부문 대표는 3일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아토3가 환경부 국고 보조금을 받으면서 고객 인도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확정된 국고 보조금은 145만원이다. 아토3 국내 판매 가격은 3150만원~3330만원이다. 지자체 보조금까지 더하면 2000만원대 후반부터 구매 가능할 전망이다.
이날 사전예약을 시작한 씰은 상반기 출고를 목표로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씰은 BYD 전기차 라인업 중 최초로 셀투바디(CTB) 기술이 적용됐다. CTB은 배터리팩의 상단 커버를 차체 바닥과 완전히 일체화해 충돌 안전성을 높였다. 82.56kWh의 BYD LFP 블레이드 배터리를 사용해 1회 충전 시 최대 520km(WLTP 기준)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AWD 기준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3.8초 만에 도달할 수 있다.
BYD는 아토3에 이어 씰, 씨라이언 7, 양왕 U8, U9, 덴자 D9, Z9GT, 포뮬러 바오 BAO 5 등 BYD 주요 브랜드 대표 모델 총 8종을 전시했다.

BMW와 메르세데스-벤츠는 13대, 15대씩 신차를 전시했다. BMW는 고성능 전기 모델을, 벤츠는 플래그십 및 최고급 전동화를 전면에 내세웠다.
BMW는 부분변경을 거치며 한층 강력해진 뉴 i4 M50 xDrive 그란 쿠페와 주행 성능과 전력 효율이 향상된 뉴 iX M70 xDrive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뉴 i4 M50 xDrive는 부분변경을 통해 내외관에 새로운 디자인 요소를 도입했다. 스포티한 매력과 고급스러운 감성을 강화했고 편의사양도 향상돼 보다 높은 상품성을 제공한다. 뉴 iX M70 xDrive는 부분변경을 거치며 더욱 발전된 전기 구동 시스템 도입했다.

벤츠는 최상위 차량 15대와 최고급 개인 맞춤 제작 프로그램을 동시에 선보였다. 모델별로는 고성능 브랜드 '메르세데스-AMG'의 2세대 완전변경 GT를 비롯해 CLE 53 4MATIC+ 쿠페 등을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아울러 최고급 차량 개인 맞춤 제작 프로그램 '마누팍투어'도 공개했다.
메르세데스-AMG GT는 퍼포먼스 럭셔리를 대표하는 고성능 2-도어 쿠페로 모터스포츠 DNA를 탑재해 최상위 스포츠카의 정수를 보여줬다. 메르세데스-AMG CLE 53 4MATIC+ 쿠페는 지난해 국내 시장에 출시한 메르세데스-벤츠 CLE 쿠페의 고성능 모델이다.
김지웅 기자 jw0316@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 韓에 상호관세 25% 부과…개별 협상에 촉각
- [단독] '마이데이터 2.0' 코앞…올해만 3곳 자격반납
- [尹 탄핵심판 선고] 이재명 “국가범죄 공소시효 폐지”…與 “헌재 판결 수용하라”
- “해외 진출 교두보였는데”…정부지원 끊겨 주요 보안전시회 한국관 못연다
- “외화 환전부터 AI 통역까지” 편의점, 2000만 외국인 관광객 잡는다
- SW 마에스트로는 '문제해결형'…수료생·멘토, “AI·SW 인재 큰 성장 이끌어”
- LG화학, 두께 절반 줄인 모바일 D램용 접착 필름 양산
- “SW 마에스트로가 AI·SW 인재 양성 핵심”...마포 신규센터 개소
- 애플, 아이폰에 정전식 버튼 탑재할까
- 대만 앞바다에서 실시된 中 '대만 포위 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