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죽었는데 세입자 NC만 전전긍긍, 주인은 나몰라라 [초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창원시가 소유한 야구장에서 사람이 죽었다.
그런데 세입자인 NC 다이노스만 전전긍긍하고 있고 주인인 창원시와 창원시설공단은 나몰라라 하는 행태에 야구팬들은 분노를 표출하고 있다.
자신들이 소유하고 관리해야할 야구장에서 사람이 죽는 사고가 일어났는데 한발 떨어져 세입자인 NC측에만 안전점검을 해 결과를 통보해달라는 창원시와 시설공단이다.
그런데 한발빼기와 책임이 없다는 식의 언론 인터뷰로 오히려 야구팬들의 화만 돋구고 있는 창원시와 시설공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경남 창원시가 소유한 야구장에서 사람이 죽었다. 그런데 세입자인 NC 다이노스만 전전긍긍하고 있고 주인인 창원시와 창원시설공단은 나몰라라 하는 행태에 야구팬들은 분노를 표출하고 있다.

지난달 29일 오후 5시20분경 창원 NC파크 구조물 추락에 의해 관중 3명이 부상을 당해 병원에 이송됐다. 특히 머리에 구조물을 맞은 환자는 곧바로 인근 병원에서 머리 수술을 받았다.
오후 5시 시작한 경기는 경기 종료 직후 다음날인 지난달 30일 같은 장소에서 열릴 예정이던 NC다이노스와 LG트윈스 경기 취소로 결정됐다.
이후 해당 관중이 결국 사망하면서 1일 열리기로 했던 프로야구 5경기는 모두 취소됐고 3일까지 열릴 예정이던 NC파크 경기는 모두 연기됐다.
현장에 있었던 기자는 사고 직후 NC 직원들이 사고 수습을 위해 얼마나 노력했는지 지켜봤다. 그러나 창원시설공단이나 창원시에서는 얼마나 이 사고를 신경썼는지 알 수 없었다.
현재 프로야구가 열리는 야구장은 모두 지방자치단체가 소유하고, 각 구단이 임대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창원시설공단 측은 법적으로 시행하는 주요 구조부의 각종 안전점검은 모두 정상적으로 이행했고, 그동안 이상은 발견되지 않았다는 입장이다. 특히 낙하한 부착물은 공단의 점검 대상에도 포함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공단은 떨어진 구조물과 유사한 간판·창호 등 부착물의 결속 부위 훼손은 없는지 긴급히 안전점검해 그 결과를 통보해달라고 NC구단 측에 요청했다.
자신들이 소유하고 관리해야할 야구장에서 사람이 죽는 사고가 일어났는데 한발 떨어져 세입자인 NC측에만 안전점검을 해 결과를 통보해달라는 창원시와 시설공단이다. NC측은 일단 사람이 죽었기에 책임공방보다는 빠르게 시설점검을 하며 책임을 다하고 있다.
결국 세입자인 NC만 전전긍긍하고 있고 주인은 '안전점검을 해서 결과를 통보해달라'는 한발 빼기를 하고 있는 상황을 팬들도 모를리 없다.

이에 이날 'KBO 10개 구단 여성 야구팬 일동'은 창원시청과 창원시설공단 등에서 트럭 시위를 하면서 "KBO는 리그 운영과 수익 창출을 위해 관중 안전을 외면하는 행위를 즉각 중단하고 이번 사고에 대한 진상 규명과 명확한 책임 소재를 밝히고 책임을 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한 "창원시는 창원NC파크에 대한 전면적인 안전 점검과 함께 사고 수습 및 재발 방지를 위한 조치에 적극협조하라"고 주장했다.
창원시가 소유한 건물에서 낙상 사고로 사람이 죽었다. 시설공단 이사장과 창원시장이 나와 사과해도 모자랄 판이다. 그런데 한발빼기와 책임이 없다는 식의 언론 인터뷰로 오히려 야구팬들의 화만 돋구고 있는 창원시와 시설공단이다.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jay12@sportshankook.co.kr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혼자 사는 女 집에 들어와 음란행위…사과한다며 인터폰 핥기까지('사건반장') - 스포츠한국
- 하정우 '로비', 유머는 더 세지고 철학은 더 깊어졌다[스한:리뷰] - 스포츠한국
- '폭싹 속았수다' 박보검, "애순이는 조약돌 같고 임상춘 작가는 사골국 같아요" [인터뷰] (종합) -
- 신수현, 레깅스 입고 필라테스 기구 위에서 포즈…청순한 베이글 비주얼 - 스포츠한국
- 강소연, 탄탄 매끈 각선미 폭발 …럭셔리 신차 올라탄 '포즈 장인' - 스포츠한국
- 전 부인도 응원한 사랑…최여진♥돌싱 예비 남편, 가족사 고백 ('동상이몽2') - 스포츠한국
- '폭싹' 최대훈·'보물섬' 허준호·'언더커버' 김신록, 주연만큼 사랑받은 악역 3인방[스한:초점] -
- ‘깨어난 괴수’… ‘3G 연속홈런’ 위즈덤이 보여준 ML 88홈런 클래스[스한 이슈人] - 스포츠한국
- 김용빈, 사생활 최초 공개…김성주도 '당황' ('미스터트롯3') - 스포츠한국
- 맹승지, 볼륨감 버거워 보이는 수영복 자태…귀여운 베이글 비주얼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