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일렉트릭, 국내 최대 특수변압기 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일렉트릭이 국내 최대 용량의 위상조정변압기(PST) 제작에 성공했다.
HD현대일렉트릭은 230kV(킬로볼트) 653MVA(메가볼트암페어)급 위상조정변압기의 최종 승인시험을 마쳤다고 2일 밝혔다.
통상 위상조정변압기는 300MVA급 이상이면 초대형으로 분류한다.
이번에 HD현대일렉트릭이 제작한 653MVA 변압기는 국내에서 생산되는 위상조정변압기 가운데 용량과 크기 기준으로 최대 규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D현대일렉트릭이 국내 최대 용량의 위상조정변압기(PST) 제작에 성공했다. 이를 바탕으로 초대형 특수변압기 시장 공략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HD현대일렉트릭은 230kV(킬로볼트) 653MVA(메가볼트암페어)급 위상조정변압기의 최종 승인시험을 마쳤다고 2일 밝혔다. 이 변압기는 미국 최대 재생에너지 발전 기업 ‘인베너지’가 뉴욕주에 짓고 있는 풍력발전단지에 8월까지 공급될 예정이다.
통상 위상조정변압기는 300MVA급 이상이면 초대형으로 분류한다. 이번에 HD현대일렉트릭이 제작한 653MVA 변압기는 국내에서 생산되는 위상조정변압기 가운데 용량과 크기 기준으로 최대 규모다.
위상조정변압기는 전력망 간 송전 시 발생하는 전류의 방향과 크기를 조절해 전력 공급의 안정성을 유지하는 특수변압기다. 전기가 원활히 흐를 수 있도록 해 전력 시스템 전반의 운영 효율을 높인다.
한종호 기자 hjh@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軍, 국회 창문 깨고 진입’ 12차례 질문…‘부정선거’는 안 물어
- 계엄후 첫 선거, 與 시장-군수 3곳 野에 내줘… 부산시교육감 진보 김석준 유력
- 노무현·박근혜 모두 위법 인정…‘중대하냐’가 파면 여부 갈라
- 승복 대신 선동…野 “기각땐 유혈사태” 與 “정권 찬탈 눈멀어”
- 불복 선동 극단 유튜버들…“내란 각오” “묵사발” 폭력 부추겨
- 尹, 탄핵심판 8번 출석해 156분 발언…1만4811자 최후 진술
- 김병욱 “尹, 박근혜 비하면 천배 만배 중대 범죄”[정치를 부탁해]
- FBI 첩보로 선박 밀실 덮쳤더니…마약 1t 쏟아졌다
- ‘대형 싱크홀’ 서울 강동구서 또 땅꺼짐…인명피해 없어
- [단독]증원 사립의대 11곳, 정부에 융자 신청…2곳만 신청액 전부 지원받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