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한길, '폭싹' 특별출연 촬영 통편집 "수준 높은 작품 위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사 강사 전한길이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 특별출연 장면을 촬영했으나 본편에 등장하지 않았다.
2일 업계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따르면, 전 강사는 지난 2023년 자신이 활동한 한국사 시험 온라인 카페에 '폭싹 속았수다'에 특별 출연하게 됐다고 썼다.
'폭싹 속았수다' 측은 언론에 전 강사가 '폭싹 속았수다' 특별출연 촬영을 한 것이 맞다면서도 "보다 수준 높은 작품을 보여드리기 위해 다양한 편집과 재촬영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전한길 강사가 27일 경남 거제시 고현매립지에서 열린 국민의힘 박환기 거제시장 후보 집중유세에서 지지 발언을 하고 있다. 2025.03.27. sin@newsis.com](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4/02/newsis/20250402195727735rvvc.jpg)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한국사 강사 전한길이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 특별출연 장면을 촬영했으나 본편에 등장하지 않았다.
2일 업계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따르면, 전 강사는 지난 2023년 자신이 활동한 한국사 시험 온라인 카페에 '폭싹 속았수다'에 특별 출연하게 됐다고 썼다.
하지만 지난달 28일 최종회 16부가 포함된 4막이 공개됐는데, 전 강사의 모습이 포함되지 않아 그가 촬영을 했다는 사실을 안 일부 시청자들 사이에서 궁금증이 나왔다.
전 강사는 4막에서 '금명'(아이유 분)이 창업한 인터넷 강의업체 관련 장면의 단역 출연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촬영에 참여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런데 전 강사가 예상과 달리 등장하지 않자, 최근 정치색을 드러낸 것이 편집 과정에서 영향을 미친 게 아니냐는 일부 추정이 나왔다. 그는 최근 윤석열 대통령 탄핵 정국에서 그의 탄핵을 반대하는 집회에 다수 참여했다.
'폭싹 속았수다' 측은 언론에 전 강사가 '폭싹 속았수다' 특별출연 촬영을 한 것이 맞다면서도 "보다 수준 높은 작품을 보여드리기 위해 다양한 편집과 재촬영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정치색 관련 이슈 때문에 편집이 됐다는 건 아니라는 설명이다. 최근 전 강사 관련 이슈가 발생하기 전 이미 완료된 조치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7일부터 순차적으로 회차가 공개된 '폭싹 속았수다'는 과거 향수에 대한 추억과 함께 부모의 한없는 사랑을 따뜻하게 그리며 국내외 열풍을 일으켰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민아 웨딩드레스 4200만원…목걸이 3.5억
- 조세호 누명썼나…"알바생 조폭 돼" 측근 해명
- '재혼' 조혜련 "자녀들과 연락 안돼…이제 엄마 아닌 아줌마"
- 압류는 아니라는데…박나래 이태원집 '49억 근저당' 설정
- '알토란' 정위스님 레시피 도용 "제작진 실수"
- 암투병 박미선, 결국 공구 중단 "생각 짧았다"
- '尹 지지' 김흥국 "이제 정치 관심 없어…본업으로 돌아가고파"
- 류중일 아내 "전 며느리 코스프레 교복서 남학생 정액 검출"
- 욕조서 딸 안고 잠든 30대父…20개월 딸 익사해 체포
- 심정지 20분 김수용 "사후 세계? 난 죽어봐서 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