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측 "전한길 '폭싹 속았수다' 통편집, 수준 높은 작품 위해"[공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플릭스 측이 한국사 강사 전한길의 '폭싹 속았수다' 통편집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2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전한길이 지난 달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극본 임상춘, 연출 김원석)에 특별출연했다가 편집됐다는 내용의 글이 게재됐다.
전한길이 직접 특별출연했다고 밝혔지만, 최종회까지 등장하지 않았다는 것.
전한길은 앞서 지난 2023년 '폭싹 속았수다' 촬영이 진행될 당시 자신이 활동 중인 카페에 특별출연 사실을 알린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선미경 기자] 넷플릭스 측이 한국사 강사 전한길의 ‘폭싹 속았수다’ 통편집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2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전한길이 지난 달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극본 임상춘, 연출 김원석)에 특별출연했다가 편집됐다는 내용의 글이 게재됐다. 전한길이 직접 특별출연했다고 밝혔지만, 최종회까지 등장하지 않았다는 것.
전한길은 앞서 지난 2023년 ‘폭싹 속았수다’ 촬영이 진행될 당시 자신이 활동 중인 카페에 특별출연 사실을 알린 바 있다. 누리꾼들은 그가 극 중 사업을 시작한 양금명(아이유 분)과 관련된 에피소드에 출연했을 것이라고 추측했다.
이에 대해서 넷플릭스 관계자는 2일 OSEN에 “보다 수준 높은 작품을 보여드리기 위해 다양한 편집과 재촬영을 진행했다”라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통편집과 관련해 전한길이 최근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에 앞장서서 목소리를 내고 있는 등 정치적 이슈 때문은 아니라는 입장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전한길의 출연 결정 및 촬영은 정치적 이슈가 발생하기 전에 진행됐다.

‘폭싹 속았수다’는 제주에서 태어난 요망진 반항아 애순과 파불출 무쇠 관식이의 모험 가득한 일생을 사계절로 풀어낸 작품으로, 아이유와 문소리, 박보검과 박해준 등이 출연했다. /seon@osen.co.kr
[사진]MB, 넷플릭스 제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日언론도 인정 “은퇴한지 12년 지난 피겨여왕 김연아, 여전히 우아하고 아름다워”
- ‘24억 건물주’ 권은비, 안타까운 소식 전했다 “코와 입술에 2도 화상 입어”
- 송영길, 이혼 후 홀로 두 아들 육아 “석달 동안 울었다…재혼은 안해”[핫피플]
- 화사, '청룡' 무대하고 음원 수익 대박…박정민 "연락 없었다" [종합]
- 신동엽♥선혜윤 자식 농사 초대박…딸 지효, 한예종·서울대 동시 합격 '겹경사' [핫피플]
- 윤유선♥이성호, 98일 만에 결혼→별거 위기까지 “불행해도 참고 살라고”(동상이몽2)[종합]
- 76세 원로 女배우, “다음 날 사망 사례” 충격 진단..당뇨 합병증 고백 ('건강한 집')
- "홈쇼핑 안하면 줄도산" 임성근, 파주 짜글이 식당 개업 취소설...이틀전 직접 "3월 연다" [Oh!쎈 이
- 김수용, 급성 심근경색 회복 후 시한부 고백했다 “1년에서 10년 보고 있다”[순간포착]
- 이지혜, 인중축소술 했는데…또 달라진 얼굴 “진짜 세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