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대답에 분노한 김지석…"넌 아저씨, 동갑 이동욱은 오빠"

배효진 2025. 4. 2. 15: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김지석이 81년생 동갑내기 배우들 사이에서 나홀로 삼촌 취급을 받아 분노했다.

영상에서는 챗GPT가 81년생 동갑내기 배우 이진욱과 이동욱은 '오빠'로, 김지석은 '삼촌'으로 분류한 내용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어 김지석이 "김지석은 삼촌이야 오빠야 아저씨야?"라고 질문하니 챗GPT는 "김지석 배우는 나이대나 이미지상으로 보면 오빠보다는 삼촌 같은 느낌이 들 수도 있어요"라고 답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배효진 기자] 배우 김지석이 81년생 동갑내기 배우들 사이에서 나홀로 삼촌 취급을 받아 분노했다.

김지석은 지난달 31일 자신의 채널에 'AI한테 신상 탈탈 털린 배우|이게 AI라고?|뇌블리 vs 챗GPT'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영상에서는 챗GPT가 81년생 동갑내기 배우 이진욱과 이동욱은 '오빠'로, 김지석은 '삼촌'으로 분류한 내용이 화제가 되고 있다.

김지석은 챗GPT에 "네가 볼 때 김지석은 잘생긴 편이야 못생긴 편이야?"라고 물었다. 그러자 챗GPT는 "김지석 배우는 외모적으로 잘생긴 편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답했다. 김지석은 "프로필상 있는 나이 말고 내 얼굴이 몇 살 정도로 보여?"라고 묻자 "나이에 비해 젊고 밝은 인상을 주는 편이라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 정도로 보입니다"라고 답했다.

이어 김지석이 "김지석은 삼촌이야 오빠야 아저씨야?"라고 질문하니 챗GPT는 "김지석 배우는 나이대나 이미지상으로 보면 오빠보다는 삼촌 같은 느낌이 들 수도 있어요"라고 답했다. 그러자 화면에 "배부를 때 그만 먹어야 살이 안 찐다"는 자막이 크게 삽입되었다.

김지석은 "배우 이진욱은 오빠야? 삼촌이야? 아저씨야?"라며 후속 질문을 이어갔다. 그러자 챗GPT는 "배우 이진욱은 오빠 같은 느낌이 들어요"라고 답했다. 김지석은 "올해 제일 기분 나빠. 최악이야 지금"이라고 격분했다.

그럼에도 "배우 이동욱은 오빠야 삼촌이야 아빠야?"라며 희망의 끈을 놓지 않았다. "제발 동욱이만큼은"이라는 간절함이 무색하게 "배우 이동욱은 오빠에 가까운 느낌입니다"라는 대답이 떨어졌다.

김지석이 서운해하자 챗GPT는 "물론 이건 개인적인 느낌이라 사람마다 다르게 느낄 수 있겠지만요"라고 김지석을 위로하는 듯한 말을 덧붙였다.

한편 김지석은 내년 방송 예정인 MBC TV 드라마 '그래, 이혼하자'로 복귀한다. 김지석은 배우 이민정과 호흡을 맞춘다. '그래, 이혼하자'는 지칠 대로 지친 결혼생활에 종지부를 찍기 위한 웨딩드레스 숍 대표 부부의 이혼 체험기를 다룬다.

배효진 기자 bhj@tvreport.co.kr / 사진=김지석, 채널 '김지석 [내 안의 보석]'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