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지연♥이도현, 만우절에 탄생한 '더 글로리' 커플→곰신 생활中 [타임리폿]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년 전 오늘,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차지했던 연예계 이슈를 알아보자.
임지연과 이도현은 2022년과 2023년 파트 1, 2로 공개된 넷플릭스 화제작 '더 글로리'에 함께 출연한 것을 계기로 연인으로 발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년 전 오늘,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차지했던 연예계 이슈를 알아보자.
[TV리포트=이지은 기자] “임지연♥이도현 열애 인정”
2023년 4월 1일, 배우 임지연과 이도현이 열애 사실을 공식적으로 인정했다.
당시 임지연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는 “두 사람은 친한 선후배 사이에서 좋은 감정을 가지고 조심스럽게 알아가고 있는 단계”라고 전했으며, 이도현 소속사 위에화엔터테인먼트코리아도 “두 사람이 친한 선후배 사이로 지내다 호감을 갖고 조심스럽게 알아가고 있다”라고 밝혔다.
임지연과 이도현은 2022년과 2023년 파트 1, 2로 공개된 넷플릭스 화제작 ‘더 글로리’에 함께 출연한 것을 계기로 연인으로 발전했다.
‘더 글로리’는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극 중 임지연은 학교 폭력 주동자 박연진 역을 맡아 강렬한 악역 연기를 펼치며 단숨에 ‘믿고 보는 배우’로 등극했다. 이도현은 피해자인 문동은을 돕는 성형외과 의사 주여정 역으로 출연해 훈훈한 외모와 몰입력 있는 연기력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1995년생인 이도현은 임지연보다 5살 연하로 현재 대한민국 공군본부 군악의장대대에서 군악대로 복무 중이다. 임지연은 공개 열애 4개월 만에 이도현이 군 입대를 하면서 ‘곰신’이 됐다.
이도현은 지난 5월 군복 차림으로 제 60회 백상예술대상에 참석해 영화 부문 남자 신인상을 수상했다. 당시 그는 “사랑하는 아버지, 어머니, 동생, 가을이(반려견)”이라며 가족들을 언급한 후 “지연아 너무 고맙다”라고 공개석상에서 당당히 여자친구 임지연을 언급해 엄청난 화제를 모았다.
한편, 이도현은 2025년 5월 전역을 앞두고 있으며, 임지연은 차기작으로 tvN 기대작 ‘얄미운 사랑’에 캐스팅됐다.
이지은 기자 lje@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폭싹 속았수다', 역대급 터졌다…화제성 50% 돌파
- 故 장진환 장례식 거행...'23년 절연' 전처+아들도 참석 [룩@글로벌]
- 신현빈, '정우성 열애설' 부른 '모자' 언급..."평소 자주 쓴다, 주변에서 많이 챙겨줘"
- "나는 사탄이다" 죽은 동료의 시신 사진을 '앨범 표지'로 쓴 가수, 왜? ('서프라이즈')
- 장나라 "6세 연하 남편에 문자로 먼저 고백...시부모님도 쿨하셔서 너무 편해" (4인용)[종합]
- "이혼해라" 칼 들고 서로 폭행한 한일 부부, 고소로 유치장까지…서장훈 경악 ('물어보살')
- '언더피프틴' 측 "어린 참가자들 논란에 극심한 충격…보고 판단해달라" [전문]
- '캥거루 부부' 아내, "31살 아들 독립? 차라리 이혼하겠다" 폭탄 발언 ('이혼숙려캠프')
- 박상남, '싱글맘' 박하나에 공개 프러포즈 "결혼할 사람"...양희경 '충격' (맹꽁아!)[종합]
- 김대성, 40년만 母 찾았다 "삼남매 중 母 달라…가정 있으니 기다려달라고" (특종세상)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