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 수입 1,000만원인데…'을' 아내, '갑' 남편 때문에 개인 회생 ('결혼지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극과 극 반응을 가진 '을의 연애 부부'가 출연했다.
지난 31일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에서는 남편을 지극 정성으로 챙기는 아내와 그런 아내의 내조를 누리면서도 아내에게 무반응인 남편이 오은영 박사를 찾았다.
아내는 "남편에게 부담을 주고 싶지 않다"라고 말했지만 오은영은 "사귀는 사이 아니고 부부 사이다. 부부 사이에 그런 얘기를 하는 건 자세히 얘기를 해봐야 한다"라고 꼬집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유재희 기자] 극과 극 반응을 가진 '을의 연애 부부'가 출연했다. 지난 31일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에서는 남편을 지극 정성으로 챙기는 아내와 그런 아내의 내조를 누리면서도 아내에게 무반응인 남편이 오은영 박사를 찾았다.
매일 새벽부터 일어나 남편의 출근을 돕는다는 아내는 남편이 샤워하는 동안 남편이 입을 옷과 아침밥을 살뜰히 챙겼다. 하지만 남편은 고맙다는 인사 한마디 하지 않았다. 심지어 아내가 연신 기침하며 아프다고 해도 무관심한 태도를 보였던 남편.
아내는 남편과 함께 참석한 지인 모임에서 '잉꼬부부가 왜 부부 상담을 받냐'라는 지인들의 질문에 '우리는 겉으로 보이는 것과 속 사정이 다르다'라고 털어놓았다. 모임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온 아내는 아무리 잘해줘도 자신에게 관심이 없는 듯 행동하는 남편에게 결국 폭발했는데. 오열하며 '대답 좀 해달라' 말하는 아내의 절박한 호소에도 눈을 감은 채 입을 꾹 다무는 남편의 모습이 그려져 시청자들을 충격에 빠뜨렸다.
그날 저녁, 두 사람은 경제적인 문제로 대화를 나누었다. 아내는 남편에게 생활비 문제로 빚을 지게 된 이유를 털어놓으며 "남편이 도와주지 않으면 내가 혼자서 해결해야 한다"라는 생각에 고통받고 있다고 전했다. 두 사람의 수입은 월 1,000만 원에 달하지만, 아내는 자신의 월급으로 생활비를 모두 감당하다 보니 심각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아내는 "남편에게 부담을 주고 싶지 않다"라고 말했지만 오은영은 "사귀는 사이 아니고 부부 사이다. 부부 사이에 그런 얘기를 하는 건 자세히 얘기를 해봐야 한다"라고 꼬집었다. 이어 남편에 "(아내를) 방관하는 것 같다. 아까 웃는 거 보고 깜짝 놀랐다"라며 아내 빚 얘기에 웃었던 남편을 지적했다.
또한 방송에서는 두 사람의 결혼 생활에서 갈등의 핵심을 찾아내는 과정이 공개됐다. 아내는 남편의 외도 사건 이후 마음의 병을 앓게 되었고, 남편은 이 문제에 대해 무반응으로 일관했다. 오은영 박사는 남편이 외도에 대해 제대로 대처하지 못한 이유를 '사회적 불안'으로 분석하며, 부부 간의 대화를 통한 문제 해결을 촉구했다.
한편,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은 매주 월요일 밤 10시 45분 공개된다.
유재희 기자 yjh@tvreport.co.kr / 사진=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지옥'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폭싹 속았수다', 역대급 터졌다…화제성 50% 돌파
- 故 장진환 장례식 거행...'23년 절연' 전처+아들도 참석 [룩@글로벌]
- 신현빈, '정우성 열애설' 부른 '모자' 언급..."평소 자주 쓴다, 주변에서 많이 챙겨줘"
- "나는 사탄이다" 죽은 동료의 시신 사진을 '앨범 표지'로 쓴 가수, 왜? ('서프라이즈')
- 장나라 "6세 연하 남편에 문자로 먼저 고백...시부모님도 쿨하셔서 너무 편해" (4인용)[종합]
- "이혼해라" 칼 들고 서로 폭행한 한일 부부, 고소로 유치장까지…서장훈 경악 ('물어보살')
- '언더피프틴' 측 "어린 참가자들 논란에 극심한 충격…보고 판단해달라" [전문]
- '캥거루 부부' 아내, "31살 아들 독립? 차라리 이혼하겠다" 폭탄 발언 ('이혼숙려캠프')
- 박상남, '싱글맘' 박하나에 공개 프러포즈 "결혼할 사람"...양희경 '충격' (맹꽁아!)[종합]
- 김대성, 40년만 母 찾았다 "삼남매 중 母 달라…가정 있으니 기다려달라고" (특종세상)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