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돌 후 문 잠겼다”…中 전기차 폭발 후 전소, 3명 사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에서 샤오미 전기차가 고속도로 가드레일을 들이받은 뒤 불이 나 탑승자 3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1일 중국 남방도시보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샤오미 전기차 SU7는 지난달 29일 동부 안후이성의 한 고속도로에서 가드레일을 충돌한 뒤 폭발했다.
중국 웨이보와 X 등 소셜미디어(SNS)에 확산된 사고 영상을 보면 고속도로에서 가드레일을 들이받은 사고 차량이 큰 불길에 휩싸여 전소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29일 발생한 중국 샤오미 SU7 전기차 화재 모습. [X 캡처]](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4/01/ned/20250401135042288gztx.jpg)
[헤럴드경제=나은정 기자] 중국에서 샤오미 전기차가 고속도로 가드레일을 들이받은 뒤 불이 나 탑승자 3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1일 중국 남방도시보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샤오미 전기차 SU7는 지난달 29일 동부 안후이성의 한 고속도로에서 가드레일을 충돌한 뒤 폭발했다. 차량이 전소하면서 탑승하고 있던 3명이 목숨을 잃었다.
샤오미 측은 특별 대응팀을 꾸려 경찰·유가족과 함께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중국 웨이보와 X 등 소셜미디어(SNS)에 확산된 사고 영상을 보면 고속도로에서 가드레일을 들이받은 사고 차량이 큰 불길에 휩싸여 전소됐다. 소방 대원들이 화재 진압을 하는 과정에서도 차량에서는 큰 화염과 연기가 피어 올랐다. 불길이 잡힌 차량은 뼈대만 앙상하게 남은 채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훼손됐다.
탑승자 가족이라고 밝힌 누리꾼은 “3월 29일 저녁 차량이 가드레일에 충돌한 뒤 문이 잠겼고, 배터리에 불이 붙어 차에 탄 세 사람이 불에 탔다”고 주장했다.
해당 차량은 샤오미 SU7 표준 버전이며, 배터리는 중국 비야디(BYD)와 세계 1위 업체 닝더스다이(CATL)에서 공급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SU7은 전자제품 회사로 유명한 샤오미가 2021년 전기차 시장 진출을 선언한 지 3년 만인 지난해 3월 출시한 첫 모델이다. 현재 판매 중인 샤오미 SU7 라인업은 표준·프로·맥스 등 3종이다.
출시 당시 포르쉐 타이칸과 테슬라 모델3 등과 지나치게 닮았다는 비판과 함께, 완성차 경험이 없는 샤오미가 내놓은 차량이 안정성 측면에서 우려된다는 지적이 나왔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절대 우연 아냐” 동시다발 ‘산불’ 이상하다 했더니…놀라운 분석 결과[지구, 뭐래?]
- 김수현 “미성년 교제 부인”했지만…카톡 분석엔 “2018년·2025년 동일인 작성”, 가세연 ‘2018
- 故장제원 아들, 래퍼 노엘 SNS에 편지 올려…팬들에게 “고마워”
- ‘생방 중 욕설’ 정윤정은 출연 정지, 안영미는…방심위, 결국 ‘중징계’
- 유튜버 이진호 3개월 간 고(故) 김새론 방송 못해…그래도 할 말 있다?
- 신정환 “교도소서 사형수가 계속 사진 달라고…연쇄살인범 강호순이었다”
- “아프지 마세요…목 안 나와” 앓아누운 전현무, 무슨 일?
- “男연예인에 性 상납” 아나운서의 폭로…“업무 연장선상 성폭력” 인정
- ‘폭싹 속았수다’ 리뷰로 돈 번 유튜버, 수익금 전액 ‘이 곳’에 썼다
- “이러다 다 죽는다!” 중국발 공습에 너도나도 ‘충격’…이러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