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헌재 尹 탄핵심판 선고일 발표하자 이재명 테마株 상한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헌법재판소가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기일을 발표하자 야권 유력 대선주자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테마주가 급등했다.
형지그룹 주식은 이 대표가 성남시장으로 재임하던 시절 추진한 무상교복 정책과 맞물려 이재명 테마주로 묶였다.
동신건설, 아센디오, 오리엔트바이오, 에이텍 등 다른 이 대표 테마주도 일제히 20%대 상승률을 나타냈다.
이 대표가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2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으면서 일부 테마주 종목은 주가가 이미 3배 넘게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헌법재판소가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기일을 발표하자 야권 유력 대선주자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테마주가 급등했다.
형지글로벌 주식은 1일 오전 11시 코스닥시장에서 7980원에 거래됐다. 전날보다 주가가 29.97%(1840원) 뛰면서 상한가(일일 가격 제한폭 최상단)를 찍었다. 형지그룹 주식은 이 대표가 성남시장으로 재임하던 시절 추진한 무상교복 정책과 맞물려 이재명 테마주로 묶였다.
같은 시각 이스타코와 오리엔트정공도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신건설, 아센디오, 오리엔트바이오, 에이텍 등 다른 이 대표 테마주도 일제히 20%대 상승률을 나타냈다.
헌법재판소는 윤석열 대통령 탄핵 여부에 대한 결정을 오는 4일 오전 11시에 선고하기로 했다. 만약 재판관 6명 이상이 탄핵에 찬성하면 윤 대통령은 즉시 파면되고, 조기 대선을 치르게 된다. 반면 탄핵에 찬성하는 재판관이 6명 미만이면 윤 대통령은 직무에 복귀한다.
다만 정치 테마주 특성상 주의도 필요한 상황이다. 이 대표가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2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으면서 일부 테마주 종목은 주가가 이미 3배 넘게 올랐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세계 군함 교체 수요 1000척… 미국 外 시장으로 눈 돌리는 조선업계
- [단독] “보증금 1억에 월 20만원 아파트”… 협동조합형 사회주택 활성화 추진
- “명의 도용됐다”·“돈 빠져나간다”… ‘쿠팡 보이스피싱’ 기승
- [비즈톡톡] 쿠팡의 자충수, 자본 경량화 작업에도 ‘빨간불’
- [CES 2026] “로봇 청소기 회사가 콘셉트카 전시”… 영역 파괴 나선 테크 기업들
- [Why] 이란·러시아 이어 쿠바도… 공산권 특수부대·정보기관은 어쩌다 ‘허수아비’가 됐나
- HD현대중공업, 美 해군 군수지원함 MRO 추가 수주
- “바가지 안 가” 울릉 관광객 감소세…1년 새 3만7000명 줄어
- [단독] 한투리얼에셋 300억 블라인드 브릿지 펀드 ‘전액 손실’ 위기
- [CES 2026] 로봇청소기 총공세 퍼붓는 中… 엇갈린 전략 내놓은 삼성·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