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간 연락 없어도 노프라블럼” 송일국, 母 김을동과 판사 아내의 특별한 끈끈함…고부갈등 제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송일국이 방송에서 아내와 어머니 사이의 독특하지만 단단한 관계를 털어놓으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29일 방송된 ENA 예능 '최화정 김호영의 보고싶었어'에서는 송일국이 출연해 판사 아내와의 러브스토리부터 삼둥이 근황, 가족에 얽힌 진솔한 이야기를 전했다.
송일국은 "결혼 이후 아내가 부산으로 발령을 받아 4년 동안 어머니와 연락을 전혀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사실 송일국의 아내는 어머니의 정치 입문을 가족 중 유일하게 지지했던 인물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배우근 기자] 배우 송일국이 방송에서 아내와 어머니 사이의 독특하지만 단단한 관계를 털어놓으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29일 방송된 ENA 예능 ‘최화정 김호영의 보고싶었어’에서는 송일국이 출연해 판사 아내와의 러브스토리부터 삼둥이 근황, 가족에 얽힌 진솔한 이야기를 전했다.
그 중에서도 시청자들의 눈길을 끈 대목은 바로 어머니 김을동과 아내 사이의 거리감(?) 있는 ‘고부 관계’였다.
◇국회의원과 판사, 공적인 직업이 만든 자연스러운 거리
송일국은 “결혼 이후 아내가 부산으로 발령을 받아 4년 동안 어머니와 연락을 전혀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머니 김을동은 “신경 안 썼다”며 이를 전혀 문제 삼지 않았다는 것.
시어머니는 국회의원, 며느리는 판사라는 공적인 직업을 가졌기에 서로에게 연락을 자제하는 게 더 자연스럽고 건강한 방식일 수 있다.
사실 송일국의 아내는 어머니의 정치 입문을 가족 중 유일하게 지지했던 인물이었다.
송일국은 “모두가 반대할 때, 아내는 오히려 어머니가 일궈온 길을 마무리해야 한다며 응원했다”며 “비례대표 출마까지 적극적으로 지지해 결국 당선되셨다”고 회상했다.
이날 방송에서 송일국은 중학생이 된 삼둥이 대한·민국·만세의 근황과, 녹색어머니·학부모회 활동까지 도맡는 ‘현실 아빠’로서의 면모도 전하며 유쾌한 웃음을 더했다.
한편 배우 송일국은 판사 정승연 씨와 지난 2008년 결혼해 2012년 삼둥이 대한, 민국, 만세를 낳았다.
송일국의 어머니인 배우 김을동은 독립운동가 김좌진의 손녀이자 전 국회의원 김두한의 딸이다. 김을동은 제 18, 19대 국회의원을 지냈다.
kenny@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리얼’ 전 감독, 故설리 베드신 의혹에 의미심장 심경 “오랫동안…”
- 이제 48세인데…배우 박은혜, 치매 진단 받아
- 故 설리 친오빠 “김수현·이사랑 왜 ‘리얼’ 베드신 강요했나” 입장 요구
- ‘짜릿한’ 김대호 “출연료 150배 올랐다” 프리생활 ‘만끽’
- [단독]‘성범죄→KBO 무기실격’ 前 롯데 서준원, 독립리그도 못 뛴다…협회 “선수 등록 불허”
- 남보라, 동생 사망-생활고 고백에 눈물 ‘13남매 장녀의 무거운 어깨’
- 故김새론, 김수현과 2016년 나눈 대화 공개…추가 카톡 내용도 있어[종합]
- 윤후, 썸녀 송지아 향한 고백 “너 좋아했나 봐” 설렘 폭발
- ‘김연아♥’ 고우림, 군복무 중 깜짝 근황…하도권과 훈훈 투샷
- 얼굴과 몸매 다 되는 미스맥심 은지, 강렬한 4월호 화보로 팬들의 눈도장을 찍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