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한국조선해양, HD현대마린엔진에 295억 엔진 발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의 조선 중간지주사인 HD한국조선해양이 HD현대마린엔진에 엔진을 발주했다.
HD현대마린엔진은 28일 HD한국조선해양으로부터 295억원 규모 선박 엔진을 수주했다고 공시했다.
HD한국조선해양이 조선 계열사인 HD현대중공업, HD현대미포, HD현대삼호를 통하지 않고 선박을 건조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울산=뉴시스] HD현대중공업 울산 본사 전경. (사진=HD현대중공업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3/28/newsis/20250328184155976oivc.jpg)
[서울=뉴시스] 류인선 기자 = HD현대의 조선 중간지주사인 HD한국조선해양이 HD현대마린엔진에 엔진을 발주했다. 해외 야드에서 건조하는 선박에 탑재하기 위한 것으로, 운영비 절감이 가능한 현지 야드 활용에 나선 것이다.
HD현대마린엔진은 28일 HD한국조선해양으로부터 295억원 규모 선박 엔진을 수주했다고 공시했다.
필라핀 수빅조선소에서 건조하는 11만5000톤급 탱커 4척에 탑재될 예정이다. HD한국조선해양은 지난해 5월 해상풍력 하부 구조물 사업 등을 위해 이 조선소 일부를 임대한 바 있다.
HD한국조선해양이 조선 계열사인 HD현대중공업, HD현대미포, HD현대삼호를 통하지 않고 선박을 건조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원가 절감이 가능한 해외 조선소를 활용하면, 중국과 가격 측면에서도 경쟁할 수 있다는 것이 업계 설명이다. 한국 조선소들은 고부가가치 위주의 대형 선박을 주로 수주했다.
HD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필리핀, 베트남 등 동남아 생산기지를 활용해 건조 선종을 다양화함으로써 국내 건조로는 경쟁이 힘든 일반상선 시장에서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것"이라며 "국내 조선기자재 업체에도 새로운 판로를 제공, 우리 조선산업 생태계를 유지, 강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ryu@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나래 주사이모, '9시간 경찰조사' 후 "이제 너희들 차례야"
- '불량 연애' 베이비, K-1 링 위에…라운드걸 변신 화제
- "누가 날 죽였더라" 박준형, '사망설' 가짜뉴스 피해
- 48세 심형탁, '5살차' 미모의 장모 공개
- 베식타시 오현규, 튀르키예 리그 데뷔전서 '오버헤드킥' 데뷔골
- '40대 난임' 서동주, 기쁜 소식 전했다
- 심형래 "아파트 1채 5백만원일 때 '영구와 땡칠이' 출연료 2억"
- '흑백' 조서형 셰프, 직원들에게 보너스 900만원 쐈다
- 멜로망스 김민석 맞아? 96㎏ 시절 공개
- 구준엽, 오늘 서희원 없는 결혼 기념일 "죽도록 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