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에너빌, 서부발전과 3200억 여수천연가스발전소 기기 공급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산에너빌리티(034020)는 28일 한국서부발전과 3200억 원 규모의 여수천연가스발전소 주기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이번 계약을 통해 2028년까지 380㎿규모 H급 초대형 가스터빈과 스팀터빈, 배열회수보일러(HRSG) 등을 공급한다.
두산에너빌리티 관계자는 "서부발전이 김포열병합발전소에서 대한민국 1호 가스터빈을 1만 5000시간 이상 실제 운전한 경험을 바탕으로 체결한 재구매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금준혁 기자 = 두산에너빌리티(034020)는 28일 한국서부발전과 3200억 원 규모의 여수천연가스발전소 주기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여수천연가스발전소는 정부의 전력수급기본계획에 따라 노후 발전소(태안 3호기)를 대체하는 친환경 발전소다. 500메가와트(㎿)급 규모로 건설되며, 국내에서 가장 높은 발전 효율을 목표로 하는 표준복합 실증 사업이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이번 계약을 통해 2028년까지 380㎿규모 H급 초대형 가스터빈과 스팀터빈, 배열회수보일러(HRSG) 등을 공급한다. 가스터빈은 용량에 따라 300㎿ 이상부터 초대형으로 구분한다.
이번 계약에는 이상 징후 발생 시 즉각 대응 가능한 긴급 대응 의무조항과 발전사의 기술역량 강화를 위한 정기 교육 서비스 등도 포함된다.
두산에너빌리티 관계자는 "서부발전이 김포열병합발전소에서 대한민국 1호 가스터빈을 1만 5000시간 이상 실제 운전한 경험을 바탕으로 체결한 재구매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rma1921k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술 취한 여동기 성폭행한 로스쿨생…목격자엔 "20만원 줄게, 넌 집에 가"
- '3살 조카' 이모는 왜 살해했을까…형부 성폭행으로 낳은 친자식이었다
- "허벅지 안쪽이…" 여성 전용 1인가게서 '민감 부위' 시술 요구한 90대[영상]
- "故 안성기, 아파트 관리실 직원까지 호텔 초대해 매년 식사 대접"
- "계집, 다리나 벌리라고"…여성 조롱, 강유미 유튜브 영상 시끌
- 매형 보는 앞에서도 폭력 휘두른 남동생…엄마는 "누나니까 참아야지"
- "엄마·아빠 사이 좋아, 매일 뜨밤 보낸다"…장영란 아들, 스킨십 폭로
- "키스할래?" 여직원에게 '19금 메시지' 1000통 보낸 日 광역단체장
- "고소한다던 조폭은 해외 도피…조세호는 하늘을 우러러 부끄러움 없나?"
- "나와 잠자리하면 깨끗해진다"…여신도 10년간 성 착취한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