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경제진흥원, 28일 '경산 일자리 잡(JOB)는 날'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도가 주최하고 경상북도경제진흥원(원장 송경창)이 주관한 '경산 일자리 잡(JOB)는 날' 행사가 28일 경산시근로자복지회관에서 열였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내 16개 구인기업과 60여 명의 구직자가 참여해 현장면접과 취업컨설팅을 벌였다.
이날 제조업, 서비스업, IT, 운수 및 창고업 등 다양한 분야 기업들이 참여해 구인에 나섰고, 구직자들은 한자리에서 여러 기업과 면접할 기회를 가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도가 주최하고 경상북도경제진흥원(원장 송경창)이 주관한 '경산 일자리 잡(JOB)는 날' 행사가 28일 경산시근로자복지회관에서 열였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내 16개 구인기업과 60여 명의 구직자가 참여해 현장면접과 취업컨설팅을 벌였다.

이날 제조업, 서비스업, IT, 운수 및 창고업 등 다양한 분야 기업들이 참여해 구인에 나섰고, 구직자들은 한자리에서 여러 기업과 면접할 기회를 가졌다. 행사장에서는 채용면접뿐만 아니라 이력서 작성법, 면접 스킬, 직무적성 파악 등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취업컨설팅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전문 컨설턴트들이 일대일 맞춤형 상담을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
송경창 원장은 “경기침체와 일자리 감소”로 어려워진 고용시장에서 실수요자 중심의 구직자와 기업 간 직접적인 만남을 통해 채용의 문턱을 낮추고자 행사를 마련했다. 앞으로 정기적인 취업지원 행사를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경산=정재훈 기자 jho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용·곽노정, 中 베이징서 시진핑과 회동
- 이재명 “서해, 中 불법 구조물 설치로 수난…국가유공자 합당한 대우 받게 앞장”
- SK하이닉스, 인텔 낸드 사업 인수 완료…IP까지 최종 확보
- 두나무, '역대급 배당'…3배 늘려 주당 8777원
- 경북 영덕지역 산불 잡았다…주불 진화 완료
- 이석희 SK온 사장 “연내 ESS 사업 성과 목표…파우치형 LFP 진입”
- 삼성디스플레이, 임금협약 잠정 합의…“평균 인상률 5.1%”
- MBK 김광일, 고려아연 주총 불참…홈플러스 노조 피했나
-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양재수 신임 원장 취임
- 김명환 전 LG엔솔 사장 출연연 1호 '국가특임연구원' 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