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청장, 노르웨이 찾아 ‘천무’ 홍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위사업청은 석종건 청장이 북유럽의 주요 방위산업 협력 국가인 노르웨이를 방문해 국방 분야 고위급 인사들과 면담했다고 오늘(28일) 밝혔습니다.
석 청장은 안드레아스 플롬 노르웨이 국방부 차관과 만나 한국산 K9 자주포 도입 국가들의 모임인 'K9 유저스(이용자) 클럽' 창립 멤버인 노르웨이의 자주포 운용 현황을 듣고, 노르웨이의 추가 물량 도입과 기존 물량 성능 개량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위사업청은 석종건 청장이 북유럽의 주요 방위산업 협력 국가인 노르웨이를 방문해 국방 분야 고위급 인사들과 면담했다고 오늘(28일) 밝혔습니다.
석 청장은 안드레아스 플롬 노르웨이 국방부 차관과 만나 한국산 K9 자주포 도입 국가들의 모임인 ‘K9 유저스(이용자) 클럽’ 창립 멤버인 노르웨이의 자주포 운용 현황을 듣고, 노르웨이의 추가 물량 도입과 기존 물량 성능 개량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또 노르웨이가 추진 중인 장거리 정밀타격 무기체계 확보 사업과 관련해 석 청장은 국산 다연장 로켓 ‘천무’가 노르웨이가 요구하는 수요를 적기에 공급할 수 있는 최적의 무기체계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노르웨이 측 요청으로,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와 유럽연합 회원국 가운데 중동부 유럽에 위치한 국가들과 한국의 방산 협력 사례를 공유했습니다.
석 청장은 노르웨이 국방 획득 사업을 총괄하는 국방물자청의 오이빈드 크발빅 부청장과 면담하면서 노르웨이의 장기 국방 계획에 수요가 있는 방공 무기체계 및 보병 전투차량 분야 국산 무기체계를 소개했습니다.
아울러 위성 등 우주 분야, 미사일, 전자전 등 미래 전장 환경의 과제들에 대한 양국 간 공동 연구 개발 협력 강화를 약속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윤진 기자 (jin@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불에 탄 마을과 사과 과수원…안동 일대 촬영분 [지금뉴스]
- 김일성 사망 소식에 북한대사관 “터무니없는 날조” 발끈…1994년 외교문서 공개
- ‘알리바이 기관’ 위기 인권위…국제사회가 주목한 점은?
- “숨쉬기 힘들어 산소캔까지”…연기에 ‘일상’ 갇힌 안동
- ‘소방헬기 현실’ 2년전 국감 때도…부품난에 노후화 [이런뉴스]
- 이스라엘, 20년 만에 가자 재점령 카드 만지작…“가자는 이스라엘의 미래가 아니다” [지금 중
- “서학개미야 위험해, 제발”…한국은행의 경고 [잇슈머니]
- 의성 산불…시간당 8.2km 날아 동해안 도달
- “역주행·후진 탈출”…‘빠른’ 산불에 교통통제 혼란
- 산불 확산 속 골프장 영업 강행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