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당과 지옥' 이재명 테마주…형지 급등·오리엔트 급락[핫종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테마주로 묶인 종목들이 급등과 급락을 반복하고 있다.
이들 종목은 이 대표가 성남시장 재임 시절 추진한 무상 교복 정책과 맞물려 '이재명 테마주'로 분류돼 왔다.
오리엔트정공은 이 대표가 과거 청소년 시절 계열사 '오리엔트시계'에서 근무한 이력이 있다는 이유로 테마주로 묶였다.
오리엔트바이오도 같은 이유로 이재명 테마주로 분류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문혜원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테마주로 묶인 종목들이 급등과 급락을 반복하고 있다.
28일 오전 10시 10분 형지글로벌(308100)은 전일 대비 1090원(29.95%) 오른 4730원에 거래되고 있다. 형지I&C(011080)도 14% 급등 중이다.
이들 종목은 이 대표가 성남시장 재임 시절 추진한 무상 교복 정책과 맞물려 '이재명 테마주'로 분류돼 왔다.
같은 시각 오리엔트정공(065500)과 오리엔트바이오(002630)는 각각 7.75%, 7.60% 급락하고 있다.
오리엔트정공은 이 대표가 과거 청소년 시절 계열사 '오리엔트시계'에서 근무한 이력이 있다는 이유로 테마주로 묶였다. 오리엔트바이오도 같은 이유로 이재명 테마주로 분류된다.
두 종목 모두 지난 26일 상한가까지 치솟은 데 이어 전날 두 자릿수 수익률(오리엔트정공 20.78%·오리엔트바이오 17.78%)을 기록한 바 있다.
이 대표가 사실상 사법 리스크를 털게 되면서 주가 변동성이 커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서울고법 형사6-2부(부장판사 최은정 이예슬 정재오)는 지난 26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이 대표에게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한 원심을 파기하고 무죄를 선고했다.
다만 정치테마주는 해당 정치인과 기업 간 직접적인 연관성이 없고 시가총액이 100억~4000억 원 수준으로 작아 주의가 필요하다는 조언이 나온다.
doo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얼굴은 AI로 바꿔줄게"…40만원 주고 여중생 성관계 영상 찍어 판 日기획사 대표
- "조세호, 10여 년 전부터 조폭 유착…수억 시계·접대 받아"
- "'밥 한번 먹자' 같은 말이었는데"…최강록 셰프가 신은 신발에 숨은 사연
- 차에 내연녀 태운 채 달리던 남편 "바람피운 건 네 엄마" 흉기 난동[영상]
- '주사 이모' 남편 "박나래 연락 두절, 전화도 안 된다" 발 동동
- "죽은 남편, 지방 근무때 2년간 동료와 내연…오피스텔도 구해줘" 아내 분통
- "욱일기를 깃발로 쓰는 종교?"…통일교 상징 문양 '씁쓸'
- "아내와 1년 전 사별한 남성과 연애, 애도 있다…도덕적으로 문제 되나?"
- 매형 보는 앞에서도 폭력 휘두른 남동생…엄마는 "누나니까 참아야지"
- "엄마·아빠 사이 좋아, 매일 뜨밤 보낸다"…장영란 아들, 스킨십 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