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진흥원,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클라우드 이용 기업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경제진흥원(SBA)은 오는 4월 1일부터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협력하여 서울 소재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상생 프로그램인 '로켓런처'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지난해에도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함께 디지털 전환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30개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의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했으며, 올해도 더 많은 기업들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서울경제진흥원 홈페이지 통해 신청 가능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바우처
협업 솔루션 및 교육 프로그램 지원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서울경제진흥원(SBA)은 오는 4월 1일부터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협력하여 서울 소재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상생 프로그램인 ‘로켓런처’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로켓런처 프로그램은 기업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 선정된 기업은 카카오클라우드 크레딧이 포함된 지원 패키지를 제공받으며, 프로그램은 ‘론치(Launch)’, ‘부스트(Boost)’, ‘그로우(Grow)’ 3가지 트랙으로 운영된다.
기업별 심사 결과에 따라 최대 3500만 원 상당의 클라우드 크레딧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참여 기업에는 카카오클라우드 교육 프로그램, AI 컨택센터 솔루션(센터플로우) 3개월 이용권, 그룹웨어 솔루션(카카오워크) 6개월 스탠다드 이용권 등 다양한 디지털 솔루션과 전문가 기술 지원이 제공된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지난해에도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함께 디지털 전환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30개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의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했으며, 올해도 더 많은 기업들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서울경제진흥원 김영석 경영기획실장은 “서울 소재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혁신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고 잠들고 싶어"…고 김새론 측, 김수현과 2016년 나눈 대화 공개
- "아랫집 할머니는 결국" "우리집 불 좀 꺼줘" 애원…퍼지는 '탄식'
- '기적의 천' 뭐길래…안동 만휴정, 화마 피했다
- 숏폼 대박 나더니…'84조' 중국 최고 부자 된 남자
- 직장인 1인 평균 빚 5150만원…집 사느라 늘었다
- 이런데 뚫고 탈출한 영양 주민들, "죽는구나 싶었다" [영상]
- “중학생 때 사촌오빠가 3년간 성폭행…임신 중절까지”
- 'ㅇㄹ, 야' 의문의 신고 문자 추적한 경찰…물 빠졌던 30대 구했다
- “한국 분 아닌거 같아, 패도 되죠?” 캡틴 아메리카 尹 지지자 폭언
- '13남매 장녀' 남보라 "수도·가스·전기 끊긴 적도…가족 단단하게 뭉쳐" 눈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