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서범, ‘사망설’ 가짜뉴스에 “허위사실 유포 강력 대응”
안진용 기자 2025. 3. 27. 14: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홍서범 측이 유튜브에서 제기된 가짜뉴스를 성토했다.
최근 한 유튜브 채널에는 '홍서범 66세의 나이로 사망'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소속사는 이어 "사실 확인을 위한 문의전화가 오는 등 개인적인 여러 문제 이외에도, 공인으로서 이미지가 심각하게 훼손되었다"면서 "해당 유튜브 채널에 대해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으로 강력한 대응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홍서범 측이 유튜브에서 제기된 가짜뉴스를 성토했다.
최근 한 유튜브 채널에는 ‘홍서범 66세의 나이로 사망’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 영상은 3주 만에 조회수 약 1만4000회를 기록했으며, 거짓 정보를 섞어 가짜뉴스를 퍼뜨렸다.
홍서범 소속사 뉴다운씨앤씨는 27일 “사실무근”이라며 “홍서범은 활발한 방송 활동을 이어가고 있고, 식품 브랜드 기획 론칭과 공연 기획 등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전했다.
소속사는 이어 “사실 확인을 위한 문의전화가 오는 등 개인적인 여러 문제 이외에도, 공인으로서 이미지가 심각하게 훼손되었다”면서 “해당 유튜브 채널에 대해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으로 강력한 대응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안진용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부산 반얀트리 화재 조사 받은 소방관 숨져…“남겨진 메모엔…”
- “임신 중 또 관계” 8주·6주 아기 중복 임신한 20대女
- ‘이재명 골프 사진’ 첫 공개 이기인 “졸지에 사진조작범…확대하면 가짜냐”
- [속보]산불로 26명 사망·30명 부상, 위성사진엔 불기둥이…
- [속보]대구 달성군 함박산 정상서 산불…강한 바람과 함께 확산 중
- “산불헬기녀?” 소방헬기 보며 골프女, 사과문에 또 다시 공분
- “산불 속 근무 강행…죽을 뻔했다”… ‘극적 탈출’ 골프장 캐디(영상)
- [단독]산불 진화 헬기 조종사 “하루 물 100t 퍼나르고 불길속 뛰어들어”
- 같은 고시원 20대女 살해 후 시신 욕보인 40대…“당황해서 목 졸라”
- “사진 확대가 조작이라 이재명 무죄? 속도위반 벌금은?” 여당서 나온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