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강동석 중앙대 교수 등 사외이사 선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알서포트가 오는 28일 서울 고덕 사옥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어 주주환원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할 예정이다.
또한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 서비스 업계에서 요직을 두루 역임한 사외이사 2명을 선임하고 중장기 성장에 총력을 기울인다.
또한 알서포트는 자산 총액이 1000억원을 초과하면서 사외이사 2명, 상근감사 1명을 신규로 선임하고 합리적인 경영 및 투명한 지배구조를 실천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알서포트가 오는 28일 서울 고덕 사옥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어 주주환원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할 예정이다. 또한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 서비스 업계에서 요직을 두루 역임한 사외이사 2명을 선임하고 중장기 성장에 총력을 기울인다.
알서포트는 주주가치 제고와 동반성장을 위해 배당, 자사주 매입 등으로 별도당기순이익 100% 총주주환원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지속적으로 주주환원을 강화하고 중장기적인 기업가치 및 주주가치 제고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또한 알서포트는 자산 총액이 1000억원을 초과하면서 사외이사 2명, 상근감사 1명을 신규로 선임하고 합리적인 경영 및 투명한 지배구조를 실천하기로 했다. 이번에 사외이사로 선임된 이홍구 수산아이앤티 전 대표와 강동석 중앙대 교수는 우리나라 소프트웨어 업계에서 요직을 두루 거친 전문가이다.
이 전 대표는 HP 한국지사장을 시작으로 성남상공회의소 부회장, 한글과컴퓨터 대표이사, 소프트웨어산업협회 회장을 거쳐 수산아이앤티 대표를 역임했다. 강 교수는 행정안전부 국가정보자원관리원장 등을 거쳐 현재 중앙대 연구교수 및 클라우드 연구소장과 마음AI 사외이사로 재임 중이다.
알서포트는 자사 원격기술에 AI 기술을 접목한 포트폴리오 다각화 전략에 이 전 대표와 강 교수의 전문성과 경험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내부통제 및 내부회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삼일회계법인 수퍼바이저, 다산회계법인·예지회계법인 전무이사 등을 역임한 이덕근 회계사를 상근감사로 선임한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불확실성이 지속되면서 쉽지 않은 경영 여건이 이어지고 있지만, AI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한 제품 개발과 고도화를 통해 한국과 일본을 넘어 아시아 시장 확대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이를 통해 중장기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주주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극비 결혼 김종국 아내 공개 "원래 알던 동생이었다"
- 부여 사찰서 불…주지스님 숨진 채 발견
- 고교 친구 성매매시킨 20대…"신이 점지해 준 男들과 관계 맺어야"
- "가수 신씨, 수년간 美 원정도박…공연 선급금 20억 빼돌려"
- "너도 연락했잖아" 배지현 폭로에 황재균 당황…류현진 "뭐라고?"
- '양성애자 고백' 솜혜빈, 2세 연하 男과 결혼
- '18세 연하' 女의원 술에 마약 타 놓고 "바보 같은 실수"..60대 佛 전직의원의 황당 주장
- 어쿠스틱 콜라보 모수진, 25일 사망 "사인 비공개"
- "장투해서 망했어요" 10년 투자 -90%…화장품·항공주 투자자 눈물
- 45세 강균성 "15년 전 혼전순결 서약…얼마 못 가 무너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