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株 날자 김동연 테마 ‘흔들’…PN풍년 7%대 ‘뚝’[특징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공직선거법 위반 항소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으면서 김동연 경기도지사 테마주가 약세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김 지사는 강력한 야권 대권후보 경쟁자다.
PN풍년은 최상훈 감사가 김 지사와 동문 관계로 테마주에 포함됐으며 SG글로벌은 김 지사의 고향에 본사가 있다.
김동연 테마주가 약세를 보이는 것은 전일 이재명 대표가 사법리스크에서 벗어나며 대권가도에 오르면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공직선거법 위반 항소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으면서 김동연 경기도지사 테마주가 약세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김 지사는 강력한 야권 대권후보 경쟁자다.
PN풍년은 최상훈 감사가 김 지사와 동문 관계로 테마주에 포함됐으며 SG글로벌은 김 지사의 고향에 본사가 있다. 대성산업과 코리아나 역시 김 지사와 학연 등으로 얽혀 관련주로 분류된다.
김동연 테마주가 약세를 보이는 것은 전일 이재명 대표가 사법리스크에서 벗어나며 대권가도에 오르면서다. 서울고법 형사6-2부는 전날 이 대표의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 항소심 선고 공판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한 1심 판결을 깨고 이 대표에게 무죄를 선고했다.
이정현 (seij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칼 빼든 트럼프 “25% 車관세 영구적…상호관세는 관대”(종합)
- 나사 위성에 포착된 한국 산불…해안까지 번진 자욱한 연기
- "건강은 물론 패션에도 돈 안 아껴요"…'큰손'된 5060
- 故 김새론 유족, 오늘(27일) 기자회견…"김수현과 미성년 교제 증거 공개"
- 이런데 뚫고 탈출한 영양 주민들, "죽는구나 싶었다" [영상]
- 또래 골라 살인한 99년생 여성…택시기사가 본 ‘수상한 그날’[그해 오늘]
- [단독]“주거용이라더니…” 강동아이파크더리버 '집단소송'
- 와이파이 껐다고 동시에 母에 달려든 ‘세 자매’…흉기 휘둘러
- "너무 어렵다" 리디아 고를 깜짝 놀라게 한 ‘오거스타’는
- 김대호 "MBC 퇴사 후 출연료 150배 올라…계약금 놀랐다" (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