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27일 '위플래시' 영어 버전 발매

김민지 기자 2025. 3. 27. 09: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에스파(aespa)의 히트곡 '위플래시'(Whiplash)가 영어 버전으로 돌아온다.

에스파 다섯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위플래시'의 영어 버전인 '위플래시'(English Ver.)는 27일 오후 1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빌보드 위민 인 뮤직'에서 '위플래시' 영어 버전 무대 첫선
SM엔터테인먼트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걸그룹 에스파(aespa)의 히트곡 '위플래시'(Whiplash)가 영어 버전으로 돌아온다.

에스파 다섯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위플래시'의 영어 버전인 '위플래시'(English Ver.)는 27일 오후 1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특히 에스파는 29일(현지 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진행되는 '빌보드 위민 인 뮤직 2025'(Billboard’s Women in Music 2025)를 통해 이번 영어 버전으로 첫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이번 싱글에는 세계적인 DJ 겸 프로듀서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가 리믹스한 버전의 '위플래시'(Steve Aoki Remix)도 수록, 강렬한 원곡에서 벗어나 그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테크 하우스 스타일의 비트를 통해 에스파 멤버들의 개성 넘치는 보컬을 색다른 스타일로 만끽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10월 발매된 '위플래시'는 강렬하고 속도감 넘치는 베이스와 하우스 비트가 특징인 댄스곡으로, 가사에는 틀에 갇히지 않고 나만의 기준과 잣대로 거침없이 나아가며 어딜 가나 판도를 바꾸는 당당한 에스파의 매력을 담았으며, 미니멀한 트랙과 중독성 있는 탑라인을 멤버들의 쿨하고 개성 넘치는 보컬로 풀어내 듣는 재미를 더했다.

breeze5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