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4월 2일부터 모든 '외국산 자동차' 25% 관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6일(현지시간) 오는 4월 2일부터 미국에 수입되는 외국산 자동차에 대해 25%의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공식 발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후 백악관 집무실(오벌오피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우리가 할 일은 미국에서 생산되지 않은 모든 자동차에 25%의 관세를 부과하는 것"이라며 "우리는 자국에서 사업을 해 일자리와 부를 지난 몇 년 동안 빼앗아 온 국가들에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정민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6일(현지시간) 오는 4월 2일부터 미국에 수입되는 외국산 자동차에 대해 25%의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공식 발표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현지시간 26일 백악관 집무실에서 '외국산 자동차' 관세 부과 관련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사진=로이터/연합뉴스]](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3/27/inews24/20250327074453670vmrd.jpg)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후 백악관 집무실(오벌오피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우리가 할 일은 미국에서 생산되지 않은 모든 자동차에 25%의 관세를 부과하는 것"이라며 "우리는 자국에서 사업을 해 일자리와 부를 지난 몇 년 동안 빼앗아 온 국가들에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친구가 적보다 훨씬 더 나빴던 경우가 많았다. 그리고 이것(이번 관세 부과)은 매우 얌전한 것"이라며 "외국산 자동차 관세 부과로 연간 1천억 달러(약 147조원)의 세수 증가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미국은 모든 상대국에서 수입되는 철강·알루미늄과 관련 파생상품에 지난 12일부터 25%의 관세를 부과한 바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현지시간 26일 백악관 집무실에서 '외국산 자동차' 관세 부과 관련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사진=로이터/연합뉴스]](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3/27/inews24/20250327074455141szvu.jpg)
아울러 트럼프는 내달 2일 전 세계 국가를 상대로 한 '상호관세'를 발표한다는 방침을 이날 재확인했다.
그는 상호관세에 대해 "우리는 매우 공정할 것"이라며 "우리는 매우 관대하게 할 것이다. 많은 경우 관세는 다른 나라가 수십년간 미국에 부과했던 것보다 낮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나는 사람들이 매우 즐겁게 놀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트럼프는 이날 중국 관세와 관련해 "틱톡에 관해 중국이 아마도 (미국 내 사업권 매각 관련) 승인을 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그것이 성사되면 그들에게 약간의 관세 인하나 다른 것을 줄 수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민 기자(pjm831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무죄" 2심, 사실상 기소 대상 아니라고 판단[종합]
- "평당 2억원 시대"⋯원베일리 70억원에 신고가
- 논란의 더본코리아⋯주총에 백종원 대표 등판할까
- "美 관세폭풍 코앞인데..." 삼성 완제품 수장 공백
- 이재명, 선거법 2심 무죄 '쇼크'…패닉 빠진 與
- 헌재 "기일, 최소 '이틀 전' 고지"⋯尹 선고, 3월 넘기나
- 최여진, 예비 신랑과 루머에 '눈물 호소'…"내가 아니라는데 말들이 많냐"
- "산불헬기녀 등장"?…소방헬기 보고도 골프 친 여성, 사과문 보니
- '한국인의 밥상' 떠나는 최불암, 후임자는 최수종
- 박한별, 남편 논란에 "하루하루가 지옥 같아…너무 죄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