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욕스러운 꼴찌' 중국 축구, 현실 인정 "우리 월드컵 못 간다...2연승도 행운 덕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 내부에서는 이미 월드컵 진출에 실패했다고 보는 여론이 등장하고 있다.
중국은 25일 오후 8시(한국시각) 중국 항저우의 항저우 올림픽 스포츠 센터 스타디움에서 열린 호주와의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C조 8차전에서 0대2로 패배했다.
중국 소후닷컴은 "이번 패배로 인해 중국은 2026년 월드컵 본선 진출 가능성을 잃었다. 이 저력을 갖고 월드컵에 직행하는 것은 희망사항이나 마찬가지다"며 냉혹하게 상황를 판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대식 기자]중국 내부에서는 이미 월드컵 진출에 실패했다고 보는 여론이 등장하고 있다.
중국은 25일 오후 8시(한국시각) 중국 항저우의 항저우 올림픽 스포츠 센터 스타디움에서 열린 호주와의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C조 8차전에서 0대2로 패배했다. 이번 패배로 중국은 조 최하위 탈출에 실패했다.
중국 소후닷컴은 "이번 패배로 인해 중국은 2026년 월드컵 본선 진출 가능성을 잃었다. 이 저력을 갖고 월드컵에 직행하는 것은 희망사항이나 마찬가지다"며 냉혹하게 상황를 판단했다.
현재 인도네시아와 중국의 골득실 차이는 무려 7골이다. 인도네시아가 일본한테 6골차 패배 이상 역대급 대참사를 당하지 않는 이상, 이 차이는 뒤집기 어렵다. 게다가 일본은 이미 월드컵 진출이 확정돼 남은 6월 A매치에서 전력을 다할 이유도 없다.
인도네시아를 잡아도, 골득실 때문에 순위에서 밀린다. 인도네시아가 일본한테 최종 라운드에서 패배한다는 가정하에, 중국은 무조건 바레인을 상대로 승점을 가져와야 한다. 이 조건마저도 바레인이 사우디아라비아를 상대로 승리한 상태일 때는 적용되지 않는다. 여러 경우의 수를 따져봐도 중국의 희망은 정말 작다.
이 매체는 중국 팬들의 기대감이 과하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조 추첨이 발표되자 낙관론자들의 기대는 조 4위를 차지한 뒤 플레이오프에 출전하는 것 뿐이었다. 많은 팬들은 언제부터 월드컵 직행 티켓을 기대하기 시작했는가? 어쩌면 인도네시아, 바레인에 연승을 거둔 것은 불합리한 생각을 불러일으킨 것인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 두 경기 역시 운이 좋을 뿐, 잘해서 이겼다고 말하기는 어렵다"며 중국은 애초에 4차 예선에 나가서 월드컵 직행 티켓을 노렸어야 하는 팀이라고 평가했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영란 남편도 보는데..김영철, 장영란 가슴 만지고 “나도 모르게..” …
- “앨범 낸 유명 가수, 내 아내와 불륜"...서장훈도 분노 "상간남의 정…
- 故김새론 전 남친 "김수현 탓 아냐" vs 가세연 추가폭로 예고→대만도 …
- 故 김수미, 생전 마지막 일기 공개 "발음 이상하고 음식 먹을 때 손 떨…
- 강병규, 온라인 도박 1세대 고백..."1억 8천 벌었지만 60억 날려"…
- "박나래 자체가 위험, 방송 그렇게 하면 안 됐다" 절도 사건에 프로파일…
- 고현정, 큰 수술 후 강제 다이어트의 결과..뉴욕도 놀란 미모 전성기
- "쟤 돈 잘 벌어요?" 이건주, 친모와 만남 포기한 진짜 이유 ('아빠하…
- 송혜교 손등을 담배로 지졌다니..김국희 "내 실수, 상처 안 나 천만다행…
- 강병규, 프로야구 스폰서 폭로 "연예인보다 심해, 양준혁이 배신"[SC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