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경제

이게 다 차은우 덕? “광고보고 왔어요?”...인기 폭발한 이 통장

박나은 기자
입력 : 
2025-03-26 20:14:15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한은행이 새로 출시한 ‘쏠(SOL) 모임통장’이 출시 39일 만에 32만4000명의 가입자를 모으며 빠르게 고객을 유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가입자의 절반 이상이 광고나 입소문을 통해 유입되었으며, 모임통장은 모바일 웹 기반으로 다양한 모임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고객 불만 사항을 개선하고 추가적인 기능 및 이벤트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출시 39일만에 32만명 가입
계좌 개설 안해도 정산 가능
사진설명

은행들이 모임통장을 적극적으로 출시하는 가운데 신한은행이 가장 빠르게 고객들을 모으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26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은행이 지난달 출시한 ‘쏠(SOL) 모임통장’은 출시 39일 만에 누적 가입자 수 32만4000명을 기록했다. 발급 계좌 수는 12만좌다. 모임통장의 원조인 카카오뱅크는 5년간 누적 가입자 수 1000만명 수준이다.

특히 최근엔 가입자 절반 이상이 광고나 입소문을 통해 유입되고 있다고 신한은행 측은 설명했다. 출시 3주 차부터 가입 시 기재하는 추천 직원이 없는 자연유입분이 50%를 넘었다는 것이다. 신한은행은 쏠 모임통장의 기능이 모바일 웹 기반으로 제공된다는 점이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신한은행의 쏠 모임통장은 계좌 개설이나 앱 설치 없이도 모임구성, 모임원 초대, 모임 정산, 사진 등록 등 금융거래가 수반되지 않는 모임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또 모임장은 연락처·카카오톡·문자메시지 등으로 모임원을 초대할 수 있고, 모임원들은 신한은행 앱이나 카카오페이 앱에서 바로 자동이체를 할 수 있다. 기존 모임통장 해지 없이 모임전용 계좌번호만 새로운 모임장의 계좌에 연결하면 모임장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

신한은행은 고객의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고객 불만사항 17건을 개선했고, 13건을 추후 개선할 예정이다. 또 모임원들이 사진을 공유할 수 있는 ‘모임 사진첩’ 기능을 추가하고, 오는 4월과 6월 포인트 제공 이벤트와 휴가시즌을 대비한 ‘모임 휴가 지원금’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