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나노텍, 히든디스플레이필름으로 車전장 시장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래나노텍이 독자적인 광학 설계를 통해 기존 히든디스플레이필름(샤이테크필름) 한계를 극복한 기술을 적용한 히든디스플레이필름을 선보였다.
미래나노텍 관계자는 "최근 자동차를 비롯해 다양한 산업군에서 히든디스플레이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이미 양산 준비를 마치고 시장 수요에 대응할 예정"이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기술력과 가격 경쟁력을 확보해 광학필름 세계 1위 명성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탑스와 전장·인테리어 부품 개발

26일 미래나노텍에 따르면 히든디스플레이는 평소에 제품 디자인 요소로 작용하다가 필요한 경우 필름 후면에 결합된 디스플레이나 라이팅 정보를 필름 표면에 표시할 수 있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소재다. 미래나노텍이 선보인 고기능성 히든디스플레이필름은 다양한 디자인과 광학적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미래나노텍 히든디스플레이필름은 자체 보유한 특수 코팅 기술과 광학 필름에서 쌓은 설계 노하우를 접목, 자유롭게 광경로를 구현할 수 있다. 아울러 빛이 투과되는 광경로 패턴 크기를 최소 직경 5㎛에서 최대 500㎛까지 조절 가능해 높은 시인성은 유지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줄 수 있다. 또한 1500㎜ 폭 제품을 '롤투롤(Roll to Roll)' 시스템으로 연속 제작하는 높은 생산성은 기존 경쟁 제품이 대응하지 못한 애플리케이션 확장 측면에서 업계 만족도가 높은 상황이다.
미래나노텍은 국내 자동차·전자 부품사인 인탑스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자동차 전장 및 인테리어 트림 부품 등 개발을 적극 추진 중이다. 인탑스가 보유한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 및 자동차 부품 네트워크를 이용해 히든디스플레이필름 적용 범위를 확대하고 대량 생산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 중이다. 양사는 공동으로 국내외 프로모션 및 전시회 참여 등을 추진하는 한편,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관계 강화에 나설 방침이다.
미래나노텍 관계자는 "최근 자동차를 비롯해 다양한 산업군에서 히든디스플레이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이미 양산 준비를 마치고 시장 수요에 대응할 예정"이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기술력과 가격 경쟁력을 확보해 광학필름 세계 1위 명성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롱 안서 숨진 채 발견된 딸…피해자 집 드나든 세 남자의 정체는
- 한고은, 갑작스러운 하반신 마비 "기어다녔다"
- "류중일 아들도 교사였다…'고3 제자와 불륜' 아내에 고소 당하며 사직"
- '결혼 4개월 만에 각방 고백' 김지민, 눈물 머금고 의미심장한 한마디
- '성폭행 생존자' 46세 美배우 제임스 랜슨, 숨진 채 발견…'제너레이션 킬' 주역
- 파타야서 수영하다 성관계…"해변까지 소리 들려"
- 김종민 "아내가 탁재훈 안 좋아해…와이프들이 싫어하는 상"
- 미르, 신부 얼굴 공개 논란에 "애초에 비공개 아냐…김장훈에 너무 죄송"
- "170㎝·C컵" 번따방에 예비신부 신상 유포한 예비신랑…'모솔 출신' 공무원
- "정희원 마사지 받으러 모텔 갔다?…그게 불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