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생활 논란 이후 생활고에 막노동…'힙통령' 장문복, 깜짝 근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생활 논란 이후 일용직으로 생계를 이어가던 가수 장문복이 건강해진 근황을 알렸다.
장문복은 지난 25일 개인 계정을 통해 장문의 편지와 훈련소 수료식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장문복은 군복을 입고 늠름하게 경례했다.
장문복은 채널 '근황올림픽'에서 안타까운 근황을 전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배효진 기자] 사생활 논란 이후 일용직으로 생계를 이어가던 가수 장문복이 건강해진 근황을 알렸다.
장문복은 지난 25일 개인 계정을 통해 장문의 편지와 훈련소 수료식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장문복은 군복을 입고 늠름하게 경례했다. 그는 "지난 5주간의 훈련소 생활을 마치고 전속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수료식 당일 훈련병 대표로 소감문을 낭독했다는 그는 "앞으로 어떤 일이 닥칠지는 모르지만 다치지 않고 건강히 군 생활을 할 것"이라며 각오를 전했다. 이어 "노래도 부르고 싶고 만들고 싶고 예능도 하고 싶은 마음 가슴 깊이 새기며 살아가고 있다"며 팬들을 향한 애정도 드러냈다.
장문복은 채널 '근황올림픽'에서 안타까운 근황을 전한 바 있다.
그는 지난 2023년 해당 채널에서 생계를 위해 다수의 아르바이트를 섭렵했다며 "사는 집이 화장실 주방 다 합쳐서 4평 남짓 됐다. 13년을 넘게 살았다. 공사판, 택배 일 등 안 해본 일이 없다. 항상 몸에는 상처가 났고 먹고 힘을 쓰는 방법을 모르니까 더 힘들었다. 씻지도 못하고 부엌에서 쓰러져서 엎드려 자곤 했다"고 생활고를 고백했다.
장문복은 지난 2010년 Mnet '슈퍼스타K2'에 출연해 독특한 랩을 선보이며 '힙통령'으로 처음 대중 앞에 섰다. 지난 2017년에는 Mnet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101' 시즌2를 통해 다시 한번 화제를 모았다. 2년 후인 지난 2019년 래퍼 아웃사이더가 대표로 있는 오앤오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 그룹 '리미트리스'로 활동했다.
그러나 그의 가수 활동은 오래가지 못했다. 지난 2020년 2월 장문복 전 여자친구라고 주장하는 A씨가 "장문복의 잦은 용돈 및 관계 요구에 시달렸다"고 폭로한 것. A씨는 "장문복 휴대전화에서 다른 여자들과 연락을 주고받은 사실을 알게 됐다"고 주장했다. 이에 장문복은 "선은 넘지 말았어야지"라며 억울함을 토로했다.
배효진 기자 bhj@tvreport.co.kr / 사진=Mnet '슈퍼스타K2', 장문복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현빈, '정우성 열애설' 부른 '모자' 언급..."평소 자주 쓴다, 주변에서 많이 챙겨줘"
- "나는 사탄이다" 죽은 동료의 시신 사진을 '앨범 표지'로 쓴 가수, 왜? ('서프라이즈')
- 장나라 "6세 연하 남편에 문자로 먼저 고백...시부모님도 쿨하셔서 너무 편해" (4인용)[종합]
- "이혼해라" 칼 들고 서로 폭행한 한일 부부, 고소로 유치장까지…서장훈 경악 ('물어보살')
- '언더피프틴' 측 "어린 참가자들 논란에 극심한 충격…보고 판단해달라" [전문]
- '캥거루 부부' 아내, "31살 아들 독립? 차라리 이혼하겠다" 폭탄 발언 ('이혼숙려캠프')
- 박상남, '싱글맘' 박하나에 공개 프러포즈 "결혼할 사람"...양희경 '충격' (맹꽁아!)[종합]
- 김대성, 40년만 母 찾았다 "삼남매 중 母 달라…가정 있으니 기다려달라고" (특종세상) [종합]
- "故 김새론, 남편에게 폭행 당해" 죽기 전 절친에 도움 호소했었다
- 미혼부였던 윤다훈, 오열하며 진실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