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소방서, 산불 초기 대응 비상소화장치 사용법 교육·훈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동해소방서는 26일 묵호동자율방범대 인근에서 의용소방대원과 지역 이·통장, 묵호동행정복지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비상소화장치 사용법 교육·훈련을 실시했다.
현재 동해시에는 총 297개소의 비상소화장치가 설치돼 있으며 이 중 226개소는 산림인접 마을에 집중 배치돼 있어 주민들이 산불 발생 초기에 직접 대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해=뉴시스] 이순철 기자 = 강원 동해소방서는 26일 묵호동자율방범대 인근에서 의용소방대원과 지역 이·통장, 묵호동행정복지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비상소화장치 사용법 교육·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건조한 날씨와 강풍이 이어지고 전국적으로 산불이 잇따르는 가운데 산불 예방과 초기 대응력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훈련은 참가자들이 비상소화장치의 구조와 작동법을 익히고, 호스 전개 및 방수 실습 등 실제 상황을 가정한 훈련으로 진행됐다.
소방서는 교육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화재 발생 초기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높이고, 자율적인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다.
현재 동해시에는 총 297개소의 비상소화장치가 설치돼 있으며 이 중 226개소는 산림인접 마을에 집중 배치돼 있어 주민들이 산불 발생 초기에 직접 대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심규삼 서장은 “비상소화장치는 초기 화재 진압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중요한 장비”라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교육과 훈련을 통해 시민과 함께 안전한 동해시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rsoon81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여진, 불륜 의혹 벗을까…'돌싱' 예비신랑♥ 공개
- 이민정, ♥이병헌 닮은 11살 아들 공개…훤칠한 키
- 故설리 오빠, '베드신 강요의혹' 김수현 또 저격? "하남자 XX"
- 장윤정 딸, 점점 母 닮아간다…폭풍성장 근황
- 이세영, 가슴 성형 후 A→E컵…속옷 입고 치명 섹시미
- "김희애 아들 맞아?"…아역배우 전진서, '25학번 훈남 대학생' 된 근황
- 김하영, 결혼 앞두고 안타까운 근황…"아프니 더 서럽다"
- "중1인데 키가 180㎝" 송일국 삼둥이 폭풍성장 '근황'
- '7억 도박' 슈, 사업가로 인생2막 "미팅 미팅 미팅"
- "옷 다 벗고"…김수현, 17세 김새론에 보낸 카톡